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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 개편...‘모바일 신선마켓’으로 도약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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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1, 2019, 11:10:12

본죽·종가집 등 식품 브랜드 추가..200여종 신선 제품 선보이며 카테고리 확대
모바일 앱 개선부터 저녁배송·정기배송 서비스까지..“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가 1인용 밀키트부터 이유식·쌈야채·저녁배송 등 보다 다양한 품목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도약에 나섰다.

 

한국야쿠르트는 자사 온라인몰인 ‘하이프레시’에서 자사제품 외에 본죽·종가집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임과 동시에 저녁배송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기존 온라인몰을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한국야쿠르트는 제품군 확대를 위해 1인용 밀키트부터 이유식 등 기존 대비 70여종의 품목을 추가했다. 이로써 총 212종의 신선 제품이 판매 가능해졌다. 여기에 ▲본죽 ▲종가집 ▲농협안심한돈 ▲팜투베이비 등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와 손잡고 인기제품 50여종도 선보인다. 제품은 정육과 고추장·쌈야채 등 식자재부터 이유식·죽까지 고객 생활과 편의에 맞춰 다양화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야쿠르트의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인기제품 10종도 1인용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하고, 식품 외 메디힐 마스크팩 등 화장품 4종도 추가해 다양한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

 

정기배송 서비스도 진화한다. 고객은 한국야쿠르트만의 유통 채널인 1만 1000여명의 ‘프레시 매니저(舊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단 한 번의 모바일 주문만으로도 신선 제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 편의와 일정에 따라 제품 배송지나 수령일자도 수시 변경 가능하며, 주문금액과 상관없이 상품별로 10% 할인 혜택도 있다.

 

서울 일부 지역에 한정하여 저녁배송 서비스 ‘하이프레시 고(GO)’도 도입했다. 하이프레시 고(GO)는 저녁시간인 18시부터 23시까지 운영된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보다 폭넓은 배송시간 운영으로 저녁식사 준비가 힘든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모바일 앱 사용도 한결 편리해진다. 쉬운 카테고리 구성과 이미지·영상을 활용한 서비스 정보 전달 등 직관성을 극대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의 올해 8월 기준 회원수는 68만명이다. 매출은 올해에만 8월까지 약 12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83% 신장하는 등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향후 한국야쿠르트는 ‘하이프레시’의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와 제품 다양화를 통해 ‘신선 생활 플랫폼’으로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이번 ‘하이프레시’ 개편을 통해 보다 다양한 신선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신선마켓’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하이프레시’를 이용하는 고객이 신선한 제품과 서비스만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신선 품목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111조 8939억원으로 전년대비 22.6% 증가했으며, 이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8조 8706억원으로 61.5% 차지했다. 또한 전체 온라인 쇼핑 시장 중 식품 시장은 13조 190억원을 차지하며 전년대비 28%가량 신장하는 등 성장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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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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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2025.10.22 10:5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KT는 지난해 전남 고흥에서 진행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습니다.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도심항공교통법상 실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기관은 실증 성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UAM 사업자로 지정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K-UAM 상용화 로드맵에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KT는 10월 말부터 인천 계양에서 청라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 구간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시행합니다. 이번 실증에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K-UAM 원팀으로 함께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5G 항공망을 기반으로 한 UAM 운용 시스템의 통합 운용성의 점검이 이뤄지며 다양한 비정상 운항 상황에서 여러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대응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이번 실증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통신 장애, GPS 신호 불안정, 기상 악화, 기체 이상 등 실제 운항 중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을 가정해 UAM 교통관리체계의 실시간 판단 및 통제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는지 중점적으로 시험합니다. 기존 음성 기반의 비행 허가 절차를 자동화된 데이터 통신 방식으로 전환해 고밀도 운항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운용 체계를 실증합니다. KT는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한국형 UAM 운용 개념과 e-VTOL 비행체의 비행 역학 모델을 반영한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 두절, GPS 오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돌발 상황을 가상 환경에서 재현해 기체와 교통관리체계 간 연동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KT는 5G 항공망 기반 초정밀측위기술(RTK-GNSS)을 기존 항공교통감시체계인 ADS-B, MLAT 기술과 연계해 ▲비협력 비행체 감시 ▲GPS 두절 상황 시 감시 등의 상황에서 저고도 공역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교통감시 체계를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한, UAM 운항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감시정보, 기상, 비행계획 등)를 UAM 관계 기관과 공유하는 통합 정보 교환체계도 함께 실증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UAM 상용화 초기 시점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앞서 KT는 인천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15km 길이 UAM 회랑에 800MHz FDD(Frequency Division Duplex) 대역을 활용한 5G 항공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정적인 5G 연결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효율성이 높은 고이득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방식 대비 적은 수의 기지국만으로도 전 구간에 걸쳐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KT는 이번 2단계 실증에서 UAM 운항 경로 전반에서 5G 항공망을 통한 통신 품질의 안정성도 검증할 계획입니다. 원만호 KT 기술혁신부문 Experience Engineering본부장은 "KT는 국토부의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며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고, K-UAM One Team 5개사와 협력해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시스템과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국가 신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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