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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온라인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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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1, 2019, 16:10:46

11일부터 한 달간, ‘독거 어르신 응원 메시지 작성’ 참여자 수에 비례하는 ‘효(孝) 박스’ 적립해 기부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인사돌플러스과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앞선 상반기에 진행된 것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 참여자 수에 비례하는 치약과 칫솔 등 어르신들의 잇몸 건강을 위한 구강용품들로 구성된 ‘효(孝)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 달간,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지난 달 28일 열린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 페스티벌’ 현장에서도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에 약 600명이 참여해 그에 상응하는 ‘효 박스가’ 적립된 바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우편엽서에 어려운 환경의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특별히 제작된 대형 우체통에 넣었다.

 

특히, 우체통 앞에서 엽서를 들고 즉석사진을 촬영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됐는데 행사에 참석한 가족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편지쓰기를 통해 부모님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께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로 시작해 매년 진행 중이다.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자 수에 비례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효 박스’를 적립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7월에도 상반기 행사를 통해 적립된 ‘효 박스’ 1000개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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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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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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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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