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 인삼 농가 돕기 위해 ‘반값 행사’ 기획

URL복사

Wednesday, October 16, 2019, 06:10:00

아프리카돼지열병 영향으로 인삼 축제 취소돼 판매 어려워.. “국산 인삼 소비 증대 노력할 것”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가 돼지열병으로 인한 인삼 축제 취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적극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국산 가을 햇인삼 1팩(680g)을 기존가의 반값 수준인 2만 9900원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물량은 22톤에 달하며, 인삼 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작년보다 행사 시기를 8일 앞당겼다.

 

10월은 인삼이 가장 맛이 있고 영양분이 많은 대표 시즌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연중 가장 많이 수확하는 시기로, 인삼의 이파리와 줄기 부분의 영양분이 뿌리에 모여 더욱 단단해지고 식감도 좋으며 보관이 용이하다.

 

이렇듯 인삼이 가장 활발하게 판매가 될 시기이지만, 수확철을 맞은 인삼 농가의 상황은 밝지 않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로 인해 국산 인삼 홍보와 판매를 책임지고 있는 인삼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기 때문이다.

 

돼지열병 이동 제한이 내려져 있는 지역은 바이러스 유입 차단과 추가 확산 방지 차원에서 인삼 축제를 취소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 많은 인원이 모일 경우 흙, 기타 불순물을 통해 전염 확산의 소지가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파주개성인삼축제’, ‘강화고려인삼축제’, ‘이천인삼축제’가 취소 확정됐다.

 

인삼은 구매할 수 있는 유통 채널이 많지 않기 때문에, 보통 인삼 축제는 홍보와 판매에서 큰 역할을 한다. 작년 ‘강화고려인삼축제’는 2일간 6만명이 방문해 약 8억여원 가량 인삼을 판매했으며, ‘이천인삼축제’의 경우 3일간 17만 3000여명이 방문해 13억 900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파주개성인삼축제’ 역시 올해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경기관광 특화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해마다 평균 60만명이 찾는 인삼 홍보·판매의 대표적인 장이다. 때문에 갑작스런 취소로 인한 인삼농가의 판매는 더욱 어려워졌다,

 

가을은 인삼이 가장 인기있는 계절이다. 지난해 이마트 인삼 판매량을 보면(선물세트 제외) 10월과 11월 두 달간 인삼 매출은 지난해 전체 매출의 30%에 이른다. 인삼이 전통적으로 면역력 증진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환절기 시즌에 특히 인기가 높다.

 

더욱이 이마트 인삼은 4개 농협(서산농협, 백제금산농협, 전북농협, 강화인삼농협)과 함께하는 100% 국산이며, 사전 잔류 농약검사에서 합격된 인삼만 채굴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품질이 떨어지는 ‘깎기삼’과 ‘파삼’ 등을 선별해 상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김현주 이마트 인삼 바이어는 “돼지열병으로 각 지역의 인삼 축제가 취소되고, 태풍으로 피해를 입는 등 국내 인삼 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수확철을 맞아 국산 인삼 소비 증대에 도움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