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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인싸템’ 몰티져스 발주 중단...점주들 ‘애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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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11:10:45

수입물량 세관 2차 통관 보류로 발주 연기..발주 재개까지 약 1주일 정도 예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GS25가 요즘 1020 세대 인기 제품인 ‘몰티져스’ 발주를 일시 중단하면서 편의점주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다. 최근 수입 물량의 세관 통관 절차가 지연돼 발주가 중단됐는데, 발주 재개까지는 최대 1주일이 걸릴 전망이다.

 

1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최근 몰티져스 소용량(37g) 제품의 발주를 일시 중단했다. 추가 수입 물량에 대한 세관의 2차 통관이 보류된 것이 결정적인 요인이다.

 

GS25는 최근 독일에서 열린 식품박람회를 통해 연말까지 재고 100만개를 확보했고, 지난 10일 첫 발주에서 1차 준비 물량 18만개를 모두 소진한 바 있다. 이에 이번에 추가 발주를 계획했는데, 통관 문제로 발주가 중단된 것이다.

 

몰티져스는 미국 마즈(MARS) 사가 만든 초콜릿 제품으로, 소용량 제품은 GS25가 편의점 업계에선 처음으로 들여왔다.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베스킨라빈스) 메뉴에 토핑으로 들어가면서 유명해졌고, 씹는 소리가 특별해 유튜버들의 먹방 아이템으로 소개되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

 

인기가 높아지자 자연히 해당 상품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점주들 입장에서는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는 심정으로 최대한 많이 팔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물량이 부족해 찾아온 고객들을 빈 손으로 돌려보내야 하는 실정이다.

 

한 GS25 점주는 “조금 과장해서 하루에만 100명 정도 찾아와 몰티져스 더 없냐고 물어본다”고 말했다. 다른 점주도 “제품은 없는데 찾는 사람이 많아서 아예 출입문과 카운터에 ‘품절’이라고 적어놓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GS25 관계자는 “통관 문제로 물량 확보가 다소 늦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발주 재개까지는 1주일이 채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몰티져스를 비롯해 지구젤리, UFO우주캔디 등 해외 직소싱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신규 아이템 발굴과 더불어 안정적인 물량 수급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계속된 구매 실패 경험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품절 대란’ 등의 문구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사고 싶은 물건을 사지 못한다는 실망감도 안겨준다”며 “해외 수입 제품의 경우 국내 제품에 비해 물량 확보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쓸 게 많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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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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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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