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오리온은 자사 스낵 ‘치킨팝’이 재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출시한 지 1년이 안 된 스낵이 월 평균 300만 봉 가까이 판매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오리온은 치킨팝의 인기 요인으로 ‘브랜드 팬덤’ 형성을 꼽았다. 치킨팝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재출시된 제품으로, SNS 소통문화에 익숙한 1020 세대의 호감도를 높이며 브랜드 팬덤이 형성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치킨팝의 주요 타깃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점 등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인 1000원에 판매한 것이 실속스낵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한 요인이라는 것.
여기에 최근 선보인 ‘치킨팝 땡초찜닭맛’과 함께 치킨팝 인기몰이에 시너지를 낸다는 방침이다. 치킨팝 땡초찜닭맛은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중독성 강한 매콤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 이후 1020세대를 중심으로 팬덤이 형성되며 월 매출액이 종산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며 “재미와 가성비를 만족시키며 젊은층의 인기 간식으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치킨팝은 실제 닭강정 같은 매콤달콤 중독성 강한 맛과 팝콘처럼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인기를 모았으나,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지난 2월 기존 대비 10% 양을 늘리고 업그레이드해 다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