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10·20세대 마케팅 나선다

URL복사

Thursday, October 17, 2019, 15:10:15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서 양해각서 체결
젊은 5G 고객층 겨냥한 ‘Y프렌즈’ 마케팅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10·20세대 이용률이 높은 의류 유통업체와 손잡고 마케팅에 나선다.

 

KT는 17일 패션 유통플랫폼 무신사와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KT는 이를 기반으로 ‘Y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무신사는 온라인 쇼핑몰과 패션 콘텐츠, 패션문화 편집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은 35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쇼핑몰 회원은 550만 명으로 이 중 20대 가입자가 350만 명에 달한다.

 

 

KT가 이번 업무협약으로 추진하는 Y프렌즈는 1020 이용자를 겨냥한 마케팅이다. 만 29세 이하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0·20세대 중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가입자 다섯 명이 Y박스 애플리케이션 내 Y프렌즈에 모이면 전원에게 5만 원 상당 웰컴 패키지와 제휴사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웰컴 패키지는 무신사 스페셜 사은품이다. 마크곤잘레스 투웨이백, 오아이오아이 스웨트셔츠, 키르시 스웨트셔츠 중 하나를 준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Y프렌즈에 참여하려면 Y박스 앱에 가입하고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가입자가 나머지 네 사람을 초대해 혜택 박스를 완성하고 사은품을 신청하면 된다.

 

KT는 무신사와 업무협약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Y프렌즈 혜택박스를 만들고 친구 한 명을 초대한 이용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Y프렌즈 혜택박스 5개를 최초로 완성한 이용자 한 명에는 오프화이트X리모아 여행용 가방을 준다. 친구 5명을 모아 혜택박스 1개를 완성한 이용자에게는 격주로 5명을 추첨해 나이키 사카이 콜라보 스니커즈를 제공한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무신사 협약으로 선보이는 Y프렌즈 프로모션은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으려는 첫 결과물”이라며 “KT는 핵심 고객군으로 부상하는 1020 밀레니얼 세대 소비 행태와 트렌드를 분석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확실히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섭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무신사 회원에게 KT 5G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패션 리딩 기업으로서 무신사 회원에게 가치 있는 혜택을 줄 수 있도록 K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