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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아이폰 11 시리즈 출시 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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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5, 2019, 15:10:39

서울서 고객 초청 행사..가입자 대다수 2030·애플 마니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이동통신사들이 애플(Apple)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iPhone) 11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자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통사들에 따르면 이번 아이폰 신제품 사전예약자들은 20·30세대가 대부분이었고 선호 모델은 ‘아이폰 11 프로(Pro)’인 것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아이폰 11 시리즈 공식 출시일인 25일 예약 고객 초청행사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은 서울 성동구에 있는 창고형 갤러리 ‘피어 59 스튜디오(Pier 59 Studios)’에서 아이폰 출시 행사 ‘디스트릭트 0(district 0)’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폰 11 시리즈를 예약 구매한 SK텔레콤 가입자 200명을 무작위로 초대하고 이 중 3명을 추첨해 아이폰 11을 증정했다.

 

 

KT는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사전예약자 55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KT는 참석자들에게 애플워치 시리즈 5와 아이패드 7세대 등 경품을 제공했다.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프로와 매직 마우스를 증정했다. 초청 가입자 전원에게는 짐볼 셀카봉이 지급됐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구 직영점에서 초청 행사 ‘U+Apple 마니아 WOW찬스’를 열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SNS로 응모한 신청자 3만 명 중 SNS 영향력이 높은 애플 마니아 11명을 선발해 초청했다. 이들에게는 아이폰 11 프로, 아이패드 7세대, 애플워치 5가 증정되고 ‘데이터 105’ 요금제를 3개월 무료 사용 기회가 주어졌다.

 

◇ 아이폰 11 시리즈 사전예약 구매자 대다수는 20·30세대..아이폰 11 프로 가장 선호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가 내놓은 세대별 사전예약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아이폰 11 시리즈 예약구매자는 20대(44%)와 30대(37%)가 많았다. KT가 내놓은 자료에서도 20대는 46%, 30대가 30%로 20·30세대에서 아이폰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이전부터 아이폰을 써오던 ‘충성고객’이다.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 11 시리즈를 예약 구매한 SK텔레콤 가입자 92.6%는 기존에도 아이폰을 이용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 중 사전예약자가 가장 선호하는 모델은 아이폰 11 프로다. T월드다이렉트에 따르면 예약자 44%가 아이폰 11 프로를 선택했다. 아이폰 11(34.5%), 아이폰 11 프로 맥스(20.8%)가 뒤를 이었다.

 

김남수 LG유플러스 IMC전략담당은 “아이폰 11 출시에 맞춰 업계 최고 중고폰 보상 혜택, 아이폰 특화 요금제 등 맞춤형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특화된 서비스는 지속해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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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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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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