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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촐하게 치러진 삼성전자 창립 50주년 행사...이재용 부회장은 ‘불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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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1:11:05

이 부회장 창립 50주년 기념 영상 통해 “초일류 100년 기업 역사 쓰자” 당부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김현석·고동진 대표이사 사장 등 임직원 400명 참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회사를 둘러싼 대·내외적인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조촐한 기념식을 치렀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창립 50주년 기념식장에 등장하지 않았는데요.

 

이 부회장은 1일 창립 50주년 기념 영상을 통해 “지난 50년 동안 땀 흘려 헌신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다가올 50년을 준비해 미래 세대에 물려줄 100년 기업이 되자”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지금까지 50년은 여러분 모두의 헌신과 노력으로 가능했다”라며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한 삼성전자의 성과에 대해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도 당부했습니다. 그는 “우리의 기술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자”며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세계 최고를 향한 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창립 50주년 행사에서 김기남 부회장은 초일류 100년 기업의 역사를 위한 세 가지 실천사항을 당부했습니다. 그는 “미래는 상상할 수 없는 변화의 물결이 몰려오기 때문에 끊임없는 학습과 과감한 도전, 혁신으로 초일류 기술 중심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 부회장은 “다각적인 채널과 네트워크를 통해 업계 생태계를 이해하고, 진화하는 시장과 잠재된 니즈를 발굴해 철저히 고객을 지향하는 기업으로 변화하자”고 주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직원들은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총 548개의 임직원 봉사팀을 포함해 전국 7만여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김현석·고동진 대표이사 사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도 함께 합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이번 봉사 기간 동안 청소년 교육 관련 봉사활동과 헌혈과 기부금 모금 캠페인 등에 참여합니다. 또 지역 사회에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도 직접 찾습니다.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드림락(樂)서’ 행사를 지난달 18일과 29일 천안과 경주에서 진행했습니다. 지역의 중·고등학생 4000여명이 참석했고, 임직원 50여명이 학생들의 꿈 설계를 돕는 멘토로 나섰습니다.

 

이밖에 수원, 온양 등 사업장 임직원들은 헌혈 캠페인, 시각 장애인 스마트폰 교육, 반도체 과학교실, 점자도서 제작·기부, 지역 내 공동육아센터 장난감 소독, 사회복지관 어르신 식사 대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달 16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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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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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2025.10.22 10:5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KT는 지난해 전남 고흥에서 진행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습니다.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도심항공교통법상 실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기관은 실증 성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UAM 사업자로 지정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K-UAM 상용화 로드맵에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KT는 10월 말부터 인천 계양에서 청라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 구간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시행합니다. 이번 실증에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K-UAM 원팀으로 함께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5G 항공망을 기반으로 한 UAM 운용 시스템의 통합 운용성의 점검이 이뤄지며 다양한 비정상 운항 상황에서 여러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대응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이번 실증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통신 장애, GPS 신호 불안정, 기상 악화, 기체 이상 등 실제 운항 중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을 가정해 UAM 교통관리체계의 실시간 판단 및 통제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는지 중점적으로 시험합니다. 기존 음성 기반의 비행 허가 절차를 자동화된 데이터 통신 방식으로 전환해 고밀도 운항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운용 체계를 실증합니다. KT는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한국형 UAM 운용 개념과 e-VTOL 비행체의 비행 역학 모델을 반영한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 두절, GPS 오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돌발 상황을 가상 환경에서 재현해 기체와 교통관리체계 간 연동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KT는 5G 항공망 기반 초정밀측위기술(RTK-GNSS)을 기존 항공교통감시체계인 ADS-B, MLAT 기술과 연계해 ▲비협력 비행체 감시 ▲GPS 두절 상황 시 감시 등의 상황에서 저고도 공역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교통감시 체계를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한, UAM 운항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감시정보, 기상, 비행계획 등)를 UAM 관계 기관과 공유하는 통합 정보 교환체계도 함께 실증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UAM 상용화 초기 시점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앞서 KT는 인천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15km 길이 UAM 회랑에 800MHz FDD(Frequency Division Duplex) 대역을 활용한 5G 항공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정적인 5G 연결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효율성이 높은 고이득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방식 대비 적은 수의 기지국만으로도 전 구간에 걸쳐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KT는 이번 2단계 실증에서 UAM 운항 경로 전반에서 5G 항공망을 통한 통신 품질의 안정성도 검증할 계획입니다. 원만호 KT 기술혁신부문 Experience Engineering본부장은 "KT는 국토부의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며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고, K-UAM One Team 5개사와 협력해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시스템과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국가 신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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