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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신남방국가 금융당국 직원에게 금융감독 실무지식 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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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03, 2019, 13:11:00

베트남·인도네시아 등에서 5명 참여..금감원 직원이 직접 강의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금융감독원이 오는 4일부터 베트남·캄보디아 등 해외금융당국 실무직원들에게 금융감독 실무지식을 전수합니다.

 

금감원이 진행하는 이같은 내용의 OJT는 국내 금융회사 진출이 활발하고 한국 금융감독제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신남방지역 금융당국 직원이 주로 참여하는 감독역량강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의 금융당국 직원 21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연수에는 베트남 중앙은행, 국가금융위원회, 증권위원회와 캄보디아 증권거래위원회 등에서 5명이 참여합니다.

 

기간은 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6주간 진행됩니다. 이들은 금감원 직원들에게 은행, 증권, 보험 등 각 권역별 법·제도에 대한 15개 과목의 강의를 듣게 됩니다.

 

한국 거래소, 예금보험공사 등 8개 주요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 이곳의 역할과 기능,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체계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현장학습에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우리나라 문화와 친숙해질 수 있는 체험 기회도 갖게 됩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꾸준한 연수기회 제공 등을 통해 신남방국가 금융당국과 협력관계를 공고히 구축하고 있다”며 “우호적인 업무관계를 형성해 국내 금융기관의 진출을 간접지원하고 아세안 지역 금융감독 리더십 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내년에도 꾸준히 프로그램을 기획·실시하는 등 국제협력 차원에서 활발한 감독교류를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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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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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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