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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정보통신

지니뮤직, 한 달 만에 엠넷닷컴 이용자 90%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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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19, 14:11:58

10월 서비스 통합 후 계정 대다수 이관..간편 전환 서비스 운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음악플랫폼 지니와 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이후 엠넷닷컴 회원 대다수가 지니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합으로 인한 회원 누수를 줄이고자 간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한 덕분입니다.

 

지니뮤직은 지니-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후 엠넷닷컴 유료이용자 90% 이상이 통합플랫폼 지니로 전환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달 1일 지니뮤직은 음악플랫폼 지니와 엠넷닷컴 서비스 통합을 선언했습니다. 이후 기존 엠넷닷컴 이용자가 계정을 지니로 전환하면 아이디, 비밀번호, 음악 이용권뿐만 아니라 개인 플레이리스트까지 이동시켜주는 서비스를 운영해왔습니다.

 

 

서비스 통합을 앞둔 지난 7월에는 지니 앱(응용 프로그램)에 개설된 ‘지니TV’에서 CJ ENM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영상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니TV 이용률은 1년 만에 41% 증가했으며 가장 많이 이용한 영상 콘텐츠는 ‘쇼미더머니8’과 ‘퀸덤’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니뮤직은 국내 최다 스마트 스피커·커넥티드 차량 연동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넷닷컴 이용자도 지니로 전환하면 KT 기가지니, 네이버 클로바, 구글홈, 구글홈 미니 등 스마트 스피커와 재규어랜드로바, QM6 등 차량에서 지니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강화에 힘입어 지니를 통한 음악 스트리밍 음원 수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1년 만에 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 전무는 “고객 이관과정 설계 시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앞으로 지니는 풍부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의 가치를 새롭게 전달하는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니뮤직은 아직 서비스 전환을 하지 못한 기존 엠넷닷컴 이용자를 위해 연말까지 간편 전환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라면에 담은 소비자 목소리…오뚜기, ‘컨슈머 프렌들리’ 강화

라면에 담은 소비자 목소리…오뚜기, ‘컨슈머 프렌들리’ 강화

2021.12.02 11:42:3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최근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선점 파악 등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컨슈머 프렌들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추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라면’, 그 중에서도 용기면 제품에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2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9월 이후 생산된 오뚜기 컵라면에서는 전에 없던 검은 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 바탕에 흰색으로 표기된 것은 바로 점자입니다. 오뚜기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취식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라면업계 최초로 컵라면 용기에 점자 표기를 도입했습니다. 오뚜기는 올해 초 한 소비자로부터 ‘시각장애인들이 컵라면의 물 붓는 선(물선)을 인지하기 어려워 용기 내부에 직접 손가락을 넣어 확인한다’는 내용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후 소비자 안전을 고려한 제품 제작을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 패키지 디자인 샘플 제작 등 개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완성된 최종 패키지 디자인은 저시력 시각장애인들이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점자의 배경은 검은색, 점자는 흰색으로 돼 있습니다. 현재 점자는 ‘진라면 매운맛 용기면’, ‘컵누들 얼큰 쌀국수’ 등에 표기돼 있으며, 향후 오뚜기 컵라면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입니다.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결과물로는 ‘스마트 그린컵’이 있습니다. 오뚜기는 지난 2014년 국내 최초로 컵라면에 일반 종이용기가 아닌 발포성 재질의 스마트 그린컵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용기 겉면에 발포성 소재를 코팅해 열처리 가공한 친환경 용기로, 현재 모든 오뚜기 제품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외면의 발포층이 열 손실을 줄여 손으로 잡았을 때 덜 뜨겁고, 내부는 따뜻하게 유지돼 라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먹기 전에 물을 따라 버려야 하는 볶음면도 오뚜기가 2015년 국내 최초로 적용한 ‘간편콕 스티커’와 만나 한결 편리해졌습니다. 오뚜기는 ‘라면볶이’, ‘치즈볶이’, ‘볶음진짬뽕’ 등 모든 용기비빔형태 제품에 간편하게 물을 따라 버릴 수 있도록 고안된 간편콕 스티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민 식생활 개선을 위한 제품 개발에 힘써온 오뚜기에게 소비자들의 피드백은 가장 중요한 자산이자 이정표가 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컨슈머 프렌들리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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