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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수입차시장 ‘독주’...10월 판매량 8000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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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19, 13:11:33

E클래스, 한 달간 2500여 대 판매..차종별 톱10에 5종 안착
10월 베스트셀링카는 아우디 Q7..렉서스는 불매운동 탓 ‘후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지난달 국내에서 8000대 넘게 팔아치우며 독주체제를 굳혔습니다. 특히 E300(4매틱 포함) 모델은 올 들어 총 2만 2000여 대 가량 판매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승세를 견인했습니다.

 

다만 Q7을 앞세운 아우디코리아가 무섭게 치고 올라온 것이 인상적입니다. 지난달 3위를 기록한 아우디코리아의 총 판매량은 2000여대 수준이지만, Q7은 E300을 제치고 새로운 베스트셀링카가 됐습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10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의 총 판매량은 8025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국산차업계의 내수 4위를 기록한 쌍용차(8045대)보다 불과 20대 적은 규모입니다. 내수 3위인 르노삼성차(8401대)와 비교해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판매량은 6371대를 기록했던 전년 동월 대비 26%나 뛰어올랐는데요. 지난해 10월 30.61%였던 시장 점유율도 36.13%로 늘렸습니다. 반면 시장 2위인 BMW는 지난해 4122대에 머물렀습니다. 잇따른 화재사고로 판매량이 추락했던 전년 동월(2131대)보다는 많이 늘었네요.

 

이처럼 국내 수입차 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독주체제가 굳어지는 모습입니다. 그나마 BMW는 나름 선전했지만, 3위인 아우디는 2210대를 판매했을 뿐입니다. 이어 지프(1361대), 볼보(940대), 미니(852대), 혼다(806대), 폭스바겐(602대), 렉서스(456대), 포드(430대) 순입니다.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는 8000대 넘게 팔았는데, 5위부터는 1000대도 판매하지 못했습니다. 더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줄곧 3위를 지켰던 렉서스의 부진인데요. 지난해 10월 1980대를 팔았던 렉서스는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1년 만에 77%나 떨어졌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어떨까요. 가장 주목할 부분은 아우디 Q7의 약진입니다. 아우디는 최근 ‘Q7 45 TFSI 콰트로’의 2019년식 모델을 내놨는데, 할인 폭이 크다 보니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식이라 사실상 구형인만큼, 싸게 팔 수밖에 없었을 겁니다.

 

Q7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가 여전히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E300은 773대로 2위, E220d(729대) 3위, E350 4매틱(497대)은 8위, E300 4매틱(479대)은 9위에 올랐네요. 판매량 톱10에 오른 E클래스 모델을 모두 더하면 2500대에 육박합니다.

 

Q7과 E클래스는 판매량 톱10에서 절반을 가져갔는데요. 혼다 파일럿(665대)은 4위, 메르세데스-벤츠의 C200(661대)와 GLC 300 4매틱(569대)는 각각 4위와 7위를 기록했습니다. BMW는 업계 2위지만 차종별 톱10엔 530 X드라이브(646대·6위)만 이름을 올렸네요.

 

한편, 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판매된 수입 승용차는 총 2만 2101대로, 전년 동월 대비 6.2% 증가했습니다. 아우디 등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와 적극적인 프로모션 덕분에 판매량이 늘었다는 게 협회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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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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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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