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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3분기 영업이익 1031억원 달성...전년比 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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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6, 2019, 20:11:09

‘램시마SC·트룩시마’ 공급 확대가 주요인..유럽 및 미국시장 공략 본격화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허가 목표로 후속 바이오시밀러 개발 박차”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셀트리온은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2891억원, 영업이익 1031억원, 영업이익률 35.7%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5.1%, 영업이익은 40.1% 각각 증가했습니다.

 

셀트리온은 매출액 증가의 주요인으로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을 앞둔 ‘램시마SC’ 유럽 론칭 준비와 미국 출시를 계획 중인 ‘트룩시마’의 공급 확대 등을 꼽았습니다. 이어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적으로 고른 성장세를 시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자회사 셀트리온제약의 케미컬의약품(고덱스 등) 매출 증대 및 다국적제약사 테바(TEVA)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 위탁생산(CMO) 공급 계약에 따라 매출이 추가적으로 발생한 점도 매출액 향상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자사 제품(램시마·트룩시마·허쥬마 등)의 유럽 내 시장점유율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바이오시밀러 개발 현황을 공개해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이상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램시마SC 임상 결과 및 자사 임상 경쟁력 등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우선 셀트리온은 오는 2030년까지 매년 1개 바이오시밀러 제품 허가를 완료한다는 방침입니다.

 

상업화에 성공한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제품 외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Avastin), 바이오시밀러 ▲CT-P1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Humira)의 바이오시밀러 ▲CT-P17,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의 바이오시밀러 ▲CT-P39 등이 글로벌 임상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입니다. 이밖에도 15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의 세포주 및 공정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유럽장질환학회서 진행한 램시마SC 임상 결과도 공개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9 유럽장질환학회(UEGW;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에서 램시마SC의 염증성 장질환(IBD; Inflammatory Bowel Disease) 임상 1상 Part2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해당 임상은 크론병(Crohn’s Disease) 및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 환자 136명을 대상으로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SC)과 정맥주사 제형(IV)을 투여한 후, 약동학적으로 IV 대비 SC의 비열등성을 확인하고 30주 동안 유효성·안전성 등을 비교한 것입니다.

 

셀트리온은 “중증도 및 중증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에게 램시마SC는 IV 대비 약물 노출 측면에서 비열등성 및 유효성·안전성이 유사함을 확인했다”며 “인플릭시맙(Infliximab) 약물 농도 조절에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치료 및 사용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강조했습니다.

 

셀트리온은 독자적 임상 전략에 따른 환자 수 감소 및 제품 개발 가속화 성과도 공개했습니다. 특히, 셀트리온은 기존 램시마IV와 SC의 제형 개발 기간을 비교 시, SC가 IV 대비 약 30% 감소된 환자 수 및 임상 결과 확보 기간이 소요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SC의 EMA 승인 후 조기 론칭 및 트룩시마의 미국 론칭 계획에 따른 공급 물량 증가로 이번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램시마SC·트룩시마’ 공급 확대가 주요인..유럽 및 미국시장 공략 본격화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허가 목표로 후속 바이오시밀러 개발 박차”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셀트리온은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2891억원, 영업이익 1031억원, 영업이익률 35.7%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5.1%, 영업이익은 40.1% 각각 증가했습니다.

 

셀트리온은 매출액 증가의 주요인으로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을 앞둔 ‘램시마SC’ 유럽 론칭 준비와 미국 출시를 계획 중인 ‘트룩시마’의 공급 확대 등을 꼽았습니다. 이어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적으로 고른 성장세를 시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자회사 셀트리온제약의 케미컬의약품(고덱스 등) 매출 증대 및 다국적제약사 테바(TEVA)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 위탁생산(CMO) 공급 계약에 따라 매출이 추가적으로 발생한 점도 매출액 향상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자사 제품(램시마·트룩시마·허쥬마 등)의 유럽 내 시장점유율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바이오시밀러 개발 현황을 공개해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이상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램시마SC 임상 결과 및 자사 임상 경쟁력 등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우선 셀트리온은 오는 2030년까지 매년 1개 바이오시밀러 제품 허가를 완료한다는 방침입니다.

 

상업화에 성공한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제품 외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Avastin), 바이오시밀러 ▲CT-P1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Humira)의 바이오시밀러 ▲CT-P17,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의 바이오시밀러 ▲CT-P39 등이 글로벌 임상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입니다. 이밖에도 15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의 세포주 및 공정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유럽장질환학회서 진행한 램시마SC 임상 결과도 공개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9 유럽장질환학회(UEGW;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에서 램시마SC의 염증성 장질환(IBD; Inflammatory Bowel Disease) 임상 1상 Part2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해당 임상은 크론병(Crohn’s Disease) 및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 환자 136명을 대상으로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SC)과 정맥주사 제형(IV)을 투여한 후, 약동학적으로 IV 대비 SC의 비열등성을 확인하고 30주 동안 유효성·안전성 등을 비교한 것입니다.

 

셀트리온은 “중증도 및 중증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에게 램시마SC는 IV 대비 약물 노출 측면에서 비열등성 및 유효성·안전성이 유사함을 확인했다”며 “인플릭시맙(Infliximab) 약물 농도 조절에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치료 및 사용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강조했습니다.

 

셀트리온은 독자적 임상 전략에 따른 환자 수 감소 및 제품 개발 가속화 성과도 공개했습니다. 특히, 셀트리온은 기존 램시마IV와 SC의 제형 개발 기간을 비교 시, SC가 IV 대비 약 30% 감소된 환자 수 및 임상 결과 확보 기간이 소요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SC의 EMA 승인 후 조기 론칭 및 트룩시마의 미국 론칭 계획에 따른 공급 물량 증가로 이번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셀트리온 제품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앞선 임상 경쟁력을 바탕으로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이상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하게 되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셀트리온 제품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앞선 임상 경쟁력을 바탕으로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이상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하게 되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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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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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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