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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株, 분양가상한제 시행으로 신규분양 축소 예상”- K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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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19, 08:11:3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분양가 상한제로 당분간 분양공급 축소와 건설사 실적 하락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7일 김선미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6일 국토교통부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을 발표했다”며 “대상 지역은 강남4구 45개동 중 22개동, 마포구 1개동, 용산구 2개동, 성동구 1개동, 영등포구 1개동”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최근 분양가격과 집값 상승률이 높고 정비·일반사업 추진 물량이 많아 시장 영향력이 크거나 후분양 전환 등 고분양가 책정 우려가 있는 지역들이 선정됐다”며 “정부는 향후에도 상시 조사를 통해 고분양가 책정 움직임이 있는 지역에 대해 추가지정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집값 상승이 지속될 경우 추가 대책까지 강구할 것”이라며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경기도 고양시, 남양주시 일부 지역, 부산 동래구, 수영구, 해운대구 전 지역에 대해 조정지역 해제를 발표했다”고 말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최근 업종 밸류에이션이 낮아진 상태에서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 사우디 아람고 IPO 기대감 등으로 주가가 일부 반등했다”며 “그러나 분양가 규제와 해외수주 장기화 추세 등을 감안하면 업종 펀더멘탈(신규수주)의 실질적인 회복을 확인하는 데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이에 따라 당분간 건설업종의 주가 변동성은 확대가 예상된다”며 “탑다운 접근보다는 개별 모멘텀 있는 업체들로 선별투자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유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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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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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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