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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株, 분양가상한제 시행으로 신규분양 축소 예상”- K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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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19, 08:11:3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분양가 상한제로 당분간 분양공급 축소와 건설사 실적 하락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7일 김선미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6일 국토교통부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을 발표했다”며 “대상 지역은 강남4구 45개동 중 22개동, 마포구 1개동, 용산구 2개동, 성동구 1개동, 영등포구 1개동”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최근 분양가격과 집값 상승률이 높고 정비·일반사업 추진 물량이 많아 시장 영향력이 크거나 후분양 전환 등 고분양가 책정 우려가 있는 지역들이 선정됐다”며 “정부는 향후에도 상시 조사를 통해 고분양가 책정 움직임이 있는 지역에 대해 추가지정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집값 상승이 지속될 경우 추가 대책까지 강구할 것”이라며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경기도 고양시, 남양주시 일부 지역, 부산 동래구, 수영구, 해운대구 전 지역에 대해 조정지역 해제를 발표했다”고 말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최근 업종 밸류에이션이 낮아진 상태에서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 사우디 아람고 IPO 기대감 등으로 주가가 일부 반등했다”며 “그러나 분양가 규제와 해외수주 장기화 추세 등을 감안하면 업종 펀더멘탈(신규수주)의 실질적인 회복을 확인하는 데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이에 따라 당분간 건설업종의 주가 변동성은 확대가 예상된다”며 “탑다운 접근보다는 개별 모멘텀 있는 업체들로 선별투자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유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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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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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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