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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온시스템, FP&C 인수 따른 비용 확대...목표가↓-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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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19, 08:11:4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메리츠종금증권은 7일 한온시스템(018880)에 대해 올해 2분기 FP&C 인수효과로 인한 비용 부담이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1만 4500원에서 1만 2500원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중립’으로 전환했습니다.

 

김준성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FP&C 인수효과로 상각비와 금융비용 부담이 연결 손익에 반영되기 시작했다”며 “이번 3분기 실적에도 해당 비용에 대한 부담확대가 지속됐으며 이는 내년까지 확대될 예정”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한온시스템은 내년 매출(7조 7000억원~7조 8000억원)과 영업익(5200억원) 가이던스를 제시했다”며 “내년 1분기 실적에서 FP&C 인수에 따른 매출 합산효과 약 4000억원이 반영될 예정임을 고려하면 2019년과 비교해 불과 2% 내외의 성장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또한 FP&C를 통해 더해질 내년 1분기 영업익 증분효과가 200억원~300억원 수준이라는 점에서 실질적 영업익 성장률 또한 2019년과 비교해 4%~5%에 그치는 상황”이라며 “이같은 낮은 외형증가와 손익개선은 EV 수요확대를 통한 유의미한 성장을 기대했던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 연구원은 현대·기아차 외 주요 글로벌 OEM에 대한 열고나리시스템 발주 확보를 통해 유의미한 매술성장을 실현하고 비용통제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한온시스템에 대한 기업가치 재평가가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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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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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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