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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웨이브를 타다...독점 생중계로 홍보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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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2, 2019, 14:11:05

SK텔레콤 OTT 웨이브,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온라인 독점 중계
평소보다 트래픽 3배 상승..16일 대한민국-일본 4차전 접속자수 대폭 상승할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직장인 김준영 씨는 소문난 야구팬입니다. 평소 주요 스포츠 경기를 빠짐없이 모니터링하고, 뉴스도 스포츠 위주로 읽습니다. 요즘엔 퇴근길 지하철에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를 보는 재미에 빠졌는데요. 회사 동료가 알려준 SK텔레콤의 웨이브(Wavve)에서 무료로 WBSC 야구 생중계를 보는데, 향후 스포츠 중계 시청을 위해 웨이브에 가입할지 고민 중입니다.

 

12일 SK텔레콤의 토종 OTT 웨이브(Wavve)가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통해 서비스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SK텔레콤이 지난 9월 론칭한 동영상 서비스로 지상파 방송3사의 모든 콘텐츠와 스포츠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론칭 한 달 만에 사용자 270만명을 넘어서면서 순항 중이란 평입니다. 10월 중순까지 웨이브 일평균 사용자 수는 약 80만명에 달합니다. 이는 옥수수와 통합 이전 사용자 수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만, 기존 옥수수 사용자들 중심으로 웨이브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는 웨이브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전 경기를 Full HD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 웨이브 PC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오픈되는 경기 안내 팝업창과 배너를 확인하면 됩니다.

 

국내 야구팬들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프리이머12 경기 중계 정보를 공유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나 유명 커뮤니티 게시판에선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를 웨이브에서 독점 중계하는데, 회원가입 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 글이 여럿 올라와 있습니다.

 

만약 한국이 출전하지 않는 다른 국가간의 경기도 시작 직전 서비스 배너와 라이브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경기가 아닌 경기는 무료 회원인 경우 일반화질로, 유료회원은 고화질로 경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가 웨이브에서 독점 생중계되면서 앱에 대한 인지도와 사용자 수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지난 8일 한국과 쿠바의 경기를 끝으로 예선전 라운드가 종료된 가운데,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으로 슈퍼라운드에 최종 진출했습니다.

 

 

지난 11일부터 한국, 미국, 호주, 일본, 대만, 멕시코 6팀이 최종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앞선 11일 대한민국 선수들은 미국과 1차전에서 5:1로 승리했고, 오늘(12일) 저녁 대만과의 2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15일 멕시코, 16일 일본과 맞붙습니다.

 

슈퍼라운드 경기가 거듭될수록 시청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호주와의 첫 경기에선 5.9%(TNMS, 전국)의 시청률을 기록했는데, 7일 캐나다(6.8%), 쿠바(7.6%)로 경기마다 시청률도 연속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미국과의 슈퍼라운드 1차전에선 최고 1분 시청률이 무려 14.1%를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한 웨이브의 라이브채널 트래픽도 평소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첫 경기인 미국과의 경기가 열린 11일 저녁 웨이브 라이브채널 트래픽이 평소보다 약 3배 늘어난 것입니다.

 

웨이브는 오는 16일 슈퍼라운드 4차전이 열린 한국과 일본전에 라이브채널 트래픽이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웨이브 관계자는 “지난 2015년 프리미어12 한국이 우승한 1회 대회에서 POOQ 독점 중계를 했었다”며 “당시 4강 한일전에서 트래픽이 최고 550Gbps(약 25만 명)로 동접 최고치 기록한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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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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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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