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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11호] ‘진도 여객선 침몰’ 인명 피해보상 처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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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7, 2014, 16:10:48

2014년 04월 18일 발행

인더뉴스(iN THE NEWS)
News Letter (11호, 2014년 04월 18일 발행)
인더뉴스

‘진도 여객선 침몰’ 인명 피해보상 처리는?

[업데이트]배상책임보험 1인당 최대 3억5000만원..여행자보험 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 16일 오전에 발생한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로전국민이 충격에 빠졌다. 17일 오후 현재,총 475명의 승객 중 현재까지 9명이 사망했고, 179명이 구조됐으며 나머지 287명은 실종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선박회사인 청진해운은 이번 침몰사건에 대해 침통해 하며 즉시 사과했고, 박근혜 대통령 또한 실종자를 구조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이번 침몰 사고에 대한 인명피해 보상처리는 어떻게 될까. 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번 여객선인 ‘세월호’는…

헤드라인

MG손보, '브랜드 인지도 강화' 본격 시동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MG손해보험이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지난 1년은 MG손해보험으로 안정적인 출발을 알렸다면 올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16일 보험…
NH농협生, 고객정보 35만건 외주업체에 제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NH농협생명이 보험사기 방지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실제 고객정보를 외주업체에 건내 준 것으로 나타나 파문이 일고 있다.금융감독원은 지난 8일부터 진행한 농협생명에 대한 경영실태평가 현장점검 과…
신제윤“장애인 부당한 보험가입거절 안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부당한 이유로 보험가입에 거절됐던 장애인의 보험상품 가입이 쉬워진다. 내년 3월부터는 지적 장애인도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장애인전용 연금보험 상품도 이달(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17일 신…
삼성화재, 장애이해 드라마 '하늘벽에 오르다' 제작
보험설계사 8만명 “산재보험 의무가입 반대”
한화생명 “단돈 1원이라도 절세하세요”…
한화손보, ‘The Han 소리’ 워크숍 개최
보험연수원, 변호사 대상 의료연수 실시
NH농협손보 김학현 대표,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내가 만드는 보험’..ING生, 고객패널제도 운영

오피니언

“보험정글에서 생애 두번째 우물을 팝니다”
인더뉴스는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를 새로 연재합니다. 홍보 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기고자는 올초 보험 업계에 투신, 새로운 삶을 가꿔가고 있습니다. 그는 겪게 새로 되는 경험과 느낌을 인더뉴스의 지면을 통해 생생히…

새 보험 상품

에이스生, ‘명품인생설계종신보험’ 출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에이스생명 (대표 이영호)은 가입자의 선택의 폭을크게넓힌 ‘에이스생명 명품인생설계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P1(기본형)·P2(체감형)·P3(중도급부형) 3가지 중에서 자유롭게…

건강·라이프

의약계, 세월호 침몰사고 애도..“적극적 의료지원”
[제휴매체 라포르시안] 의약계가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애도의 뜻을 표시하면서 적극적인 의료지원 의지를 표명하고 나섰다. 대한의사협회는 18일 “진도 해상에서 침몰한 세월호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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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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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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