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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집이야 호텔이야?’...월세 난민의 대림산업 ‘아크로 갤러리’ 방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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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1, 2019, 06:11:00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생활 소음 저감 솔루션 통해 미세먼지 불안, 생활 소음 문제 최소화
59㎡·120㎡의 경우 기존 타입보다 방 하나씩 줄이고 팬트리·드레스룸 등 공간 넉넉히 설계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그야말로 별천지였습니다. 11년째 오피스텔, 다세대 주택을 전전해온 월세 난민의 눈에는 흡사 드라마 속 명품 아파트 같았습니다. 대림산업의 주거 전시 공간 ‘아크로 갤러리’ 이야기입니다.

 

대림산업이 자사의 고급 아파트 브랜드 아크로(ACRO)를 새로 단장하며 브랜드 체험형 전시 공간 아크로 갤러리를 마련했습니다. 아크로 갤러리는 아크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 비전이 적용된 상품과 기술력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장 개념의 브랜드 갤러리입니다. 20일 프레스 투어를 통해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둘러보니 결코 빛 좋은 개살구는 아니었습니다. 거주자의 니즈, 동선 등을 고려한 흔적이 갤러리 곳곳에 보였습니다. 대림산업은 1~2인 가구 위주로 재편되는 인구구조 변화를 반영해 방 수를 과감히 줄이고 거실, 부엌 등의 공동 공간을 넉넉하게 설계했습니다. 미니멀리즘의 미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묘하게 숨겨둔 수납공간도 눈에 띄었습니다.

 

실제로 대림산업 측은 약 2년간 상품과 브랜드 가치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1200여 명의 아크로 실 거주자를 대상으로 잠재적 수요와 개선점을 분석하는가 하면 서울시 상위 시세 지역의 25~44세 주민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과 생활 양식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아울러 거주 주택의 시세와 소득, 자산, 소비수준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최상위 0.1%(약 1만 2000명)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도 진행했습니다. 아크로 갤러리는 입지,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주거 공간의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생활양식’을 반영하려는 노력의 결과물인 것입니다.

 

 

 

투어 초반은 아크로의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시연으로 이뤄졌습니다. 환기와 공기청정이 모두 가능한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자동으로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생활 소음 저감 솔루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대림산업측은 욕실에 기존의 층하 배관 대신 층상 배관을 도입해 소음을 줄였고 두꺼운 차음재(기존의 3cm에서 6cm로)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갤러리 내부에는 59㎡, 84㎡, 120㎡ 등 3개 유닛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59㎡와 120㎡ 설계에서 방을 하나씩 없앴다는 사실입니다. 전용 59㎡의 방은 기존 3개에서 2개, 대형 평수인 전용 120㎡의 방은 4개가 아닌 3개로 구성됐습니다.

 

이 덕분에 59㎡ 유닛의 경우 동일면적의 타사 견본주택보다 훨씬 트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욕실 공간을 아껴서 입구에 넓은 팬트리를 조성했으며 세탁기 옆에는 애벌빨래 전용 싱크대가 설치돼 있었습니다.

 

 

120㎡ 유닛의 매력 포인트는 현관과 부엌을 바로 연결하는 ‘히든 주방’이었습니다. 장을 보고 온 입주자는 거실을 거쳐 주방까지 돌아갈 필요 없이 히든 주방에 짐을 풀어놓고 히든 주방 안의 문을 통해 부엌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히든주방에서 양쪽 문을 닫고 생선 등을 요리하면 냄새가 거실 전체에 퍼지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59㎡ 유닛과 마찬가지로 방 하나를 줄인 대신 다른 생활 공간이 도입됐다는 것도 120㎡ 유닛의 특징입니다. 해당 유닛의 안방엔 공용 화장실처럼 개별 세면대 두 개가 나란히 설치돼 있습니다. 변기와 샤워부스, 욕조도 호텔처럼 분리돼 있었습니다.

 

드레스룸 옷장은 세면대를 중심으로 양쪽에 하나씩 설계됐습니다. 부부가 의류를 분리해서 보관하게끔 한 것입니다. 120㎡ 유닛을 ‘프라이버시 강화 평면’이라고 소개한 대림산업 관계자의 말이 떠오르는 공간이었습니다.

 

 

한편, 대림산업은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e편한세상과 공통으로 사용했던 오렌지 구름 심볼을 기존의 아크로의 BI에서 떼어냈습니다. 시각적 선 긋기를 통해 e편한세상과 상하 구조가 아닌 서로 전혀 다른 브랜드로 구분해 아크로만의 하이엔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대림산업 측은 새로운 아크로를 2020년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에 처음 적용할 계획입니다. 아크로 갤러리는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 3층에 마련됐습니다. 21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방문 희망자는 아크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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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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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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