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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내년 신제품 ‘셀렉스’ 이익 기여 본격화...‘매수’-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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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1, 2019, 08:11:0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21일 매일유업(267980)에 대해 중장년 층을 타깃으로 한 셀렉스가 올해 시장 안착 이후 내년부터는 이익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 12만 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올해 매일유업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과 영업익은 각 전년보다 5.1% 오른 3504억원, 9.5% 감소한 192억원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했습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성수기를 맞이한 컵커피 등 기존 제품 판촉비와 셀렉타 등 신제품 시장 안착을 위한 비용 투자에 기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심 연구원은 “신제품 셀렉스는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 타깃은 중장년층”이라며 “매일유업은 출생아수 감소에 따른 제조분유의 구조적 한계를 성인 제조분유 출시를 통해 상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해는 시장 안착을 위한 광고판촉 부담으로 이익 기여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며 “그러나 올해 시장 안착 이후 내년부터 이익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 실버푸드 시장 규모는 약 14조원으로 파악된다”며 “지난 6년간 연평균 14% 고성장을 보였다. 실버푸드의 하위 개념인 성인 제조분유 시장은 태동 단계에 불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에 따라 내년 매일유업 별도 영업익은 전년보다 15%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국내 고마진 제품의 견조한 매출성장, 중국 분유수출 기저효과, 신제품 셀렉스의 이익 기여 본격화 등에 기인한다”고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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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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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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