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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 ‘공유 경제 속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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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6:11:51

빌사남 주관 및 주최...패스트파이브·작심독서실·회계법인 마일스톤 강연사로 참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빌사남이 지난 23일 공유부동산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진행된 ‘공유 경제 속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공유 경제 속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 세미나는 중소형빌딩 중개법인인 빌사남이 주관 및 주최한 행사로 패스트파이브, 작심독서실, 회계법인 마일스톤이 강연사로 참가했습니다. 4개의 강연으로 이루어진 이번 세미나는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총 150명의 건물주 및 예비 건물주들이 참석했습니다.

 

첫 번째 강연은 김윤수 빌사남 대표가 맡았습니다. 김 대표는 ‘2020 미리 보는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라는 주제로 공유 경제 흐름 속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상생 투자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이어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가 ‘공유 오피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김대일 대표는 “공유 오피스는 대형빌딩만 가능하다는 편견을 지우고, 중소형빌딩에도 접목하겠다”며 “패스트파이브는 서울 내 10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종합 부동산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남구 작심독서실 대표는 ‘프리미엄 독서실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를 통해 임대 트렌드의 변화와 교육 서비스 업계에서 독보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양제경 회계법인 마일스톤 대표회계사가 ‘부동산 법인으로 운영하라’라는 주제로 개인 명의와 법인 명의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부동산 관점에서 보는 세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건물주 및 예비 건물주를 대상으로 통계 조사한 결과 연령대 기준으로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30, 40대가 80% 이상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습니다. 직업군은 직장인이 52%, 자영업자가 30%를 차지했습니다. 빌사남 측은 세미나 종료 후 1:1 개별 상담을 진행해 고객별 니즈를 분석, 파악해 컨설팅할 예정입니다.

 

김윤수 빌사남 대표는 “오늘 강연자들 모두 30대였으며 참석자 또한 젊은 분들이 많았다. 부

 

동산이라고 하면 올드한 이미지를 떠올리곤 하는데 젊은 감각으로 투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법인, 상생 계약 등 투자 트렌드의 변화를 제시하고 공실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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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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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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