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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스마트폰 시장 하락세에도...화웨이, 3분기 판매량 26%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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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7, 2019, 11:11:50

가트너, 2019년 3분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발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화웨이의 기세가 맹렬합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 하락세에도 중국 내 애국 여론을 등에 업고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리며 세계 1위 삼성전자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27일 정보통신(IT) 자문기관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3분기보다 0.4% 감소하며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수요는 내년 본격적인 5세대(5G) 이동통신 개화를 기다리며 잠잠합니다. 대신 고스펙 중저가 스마트폰에 수요가 집중되는 흐름이 나타납니다.

 

안슐 굽타(Anshul Gupta) 가트너 책임연구원은 “오늘날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프리미엄 제품보다 가격 대비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중저가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추세”라며 “소비자들은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앞두고 2020년까지 스마트폰 구매 결정을 미루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삼성전자, 화웨이,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제조사들은 보급형과 중저가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화웨이, 삼성전자, 오포는 올해 3분기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반대로 고가 제품군 중심인 애플은 1년 만에 판매량이 10% 감소했습니다. 다만 아이폰 11시리즈가 좋은 초기 실적을 보이기 때문에 4분기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장 괄목할만한 제조사는 화웨이입니다. 화웨이는 지난해 3분기보다 26% 늘어난 판매량 6580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 애플, 샤오미, 오포 등 상위 다섯 개 업체 중 유일한 두 자릿수 성장입니다.

 

강력한 내수 시장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입니다. 화웨이는 중국에서 4050만 대를 판매했으며 중국 시장 점유율도 15%포인트 가까이 끌어올렸습니다. 미국의 자국 기술 사용 금지조치에 대한 반발로 중국에서 ‘애국 기업’ 색채가 강해지면서 내수 시장 입지가 굳어진 결과입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늘어난 판매량을 보이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안슐 굽타 책임연구원은 “삼성이 중저가형, 보급형 라인에 중점을 두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가트너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향후 인공지능(AI)에 기반한 개인화 전략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로버타 코자(Roberta Cozza) 가트너 책임연구원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체들은 스마트폰에서 AI를 개선하고 보안 기능과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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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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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2025.10.24 09:27: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지난해 11월18일 이벤트를 실시한지 약 11개월만에 16배가량 불어났습니다. 이달 20일 기준 Super365 예탁자산은 15조1691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직전 영업일인 지난해 11월15일(9336억원) 대비 16.2배 증가했습니다.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비롯해 인프라·IT 투자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결과,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벤트 시행 직전 약 2만5000명이던 Super365 계좌 고객은 이달 20일 기준 25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기준 해외자산 규모는 9조1862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전(1650억원) 대비 56배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매매대금 규모를 나타내는 해외주식 월간 약정금액 또한 지난 9월 26조7198억원을 기록하며 매달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간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차세대 플랫폼 구축에 힘을 쏟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인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장외 거래 데이터를 추가 제공받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나스닥 측은 지난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메리츠증권 Super365를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도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3분기 메리츠증권은 미국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스톡트윗츠'(Stocktwits)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생성형 AI 도입 및 기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은 물론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외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투자 커뮤니티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가 결합된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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