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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22호] “뭐, 내보고 보험을 팔러 댕기라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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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3, 2014, 18:10:36

2014년 07월 18일 발행

인더뉴스(iN THE NEWS)
News Letter (22호, 2014년 07월 18일 발행)
인더뉴스

“뭐, 내보고 보험을 팔러 댕기라꼬?”

김성수 푸르덴셜생명 강남지점장 “강남지점을 明家로 만드는 게 꿈…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뭐, 내보고 보험을 팔러 댕기라꼬?'"라이프플래너(LP)가 되어 보지 않겠냐는 지인의 권유를 듣자마자 제가 한 대답입니다. 흔히 말해 야들야들하지 않은 제 성격을 그대로 보여준 대답이기도 하죠." 보험 설계사 교육을 받아보라는 지인의 권유에 아주 단호하게 거절해 요즘 유행어로 '단호박'인줄 알았던 그가 보험업계에 입문한 지도 15년이 흘렀다. 이번 인터뷰의 주인공인 김성수 푸르덴셜생명 강남지점 지점장이다. 서글서글한 인상에 구수한 부산사투리를 쓰는 김성…

헤드라인

메트라이프생명, 김종운 회장 선임..의미는?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김종운 사장이 내달 11일 대표이사직을 물러나고 한국 메트라이프생명의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본지 15일자 ‘메트라이프生, 데미안 그린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기사 참조) 한…
韓노년층 소득보장, 91개국中 90번째..'최하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국 노년층의 소득보장 수준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삶의 질 또한 하위권인데, 이와 관계된 모든 면에서이웃나라인 일본에 비해서현격하게 낮았다. 이같은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공…
보험철회 가능기간 '15일 더' 늘어난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내일(15일)부터 보험철회 가능기간이기존에 비해최장 15일까지 늘어난다. 또한 우편이 아닌 전화나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철회할 수 있게 된다. 14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청약 철회 제도를 명시적으로…
여름휴가철 교통사고 어린이 피해자 33%↑
韓여성 노후연금 月15만원.."男의 41% 불과"
금융委 “보험, 내년부터 확 달라집니다”
금감원, '불완전판매 카드슈랑스' 책임소재 밝힌다
LIG손해보험, 중국 광동성에 新지점 개설
아시아 10개국 보험정보 한눈에!
메리츠화재, '92가지 걱정해결'에 나선다

오피니언

[현장에서]'車 보험료 건수제' 얼렁뚱땅 도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자동차보험 건수제 변경에 관련해 벌써 세 번째 공청회인데 별다른 소득 없이 같은 공방만 이어지고 있어 고민이네요.” 자동차보험 할인할증 건수제 변경과 관련한 공청회에 참석한 금융감독원 관계자의…

새 보험 상품

'수익은 차곡차곡, 관리는 든든하게~'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ING생명은 수익은 차곡차곡 모아주고 관리는 든든하게 해주는 ‘무배당 모으고 키우는 변액적립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과 공격적인 투자로 높은 수익…

건강·라이프

한화손보, '유의암 보험의학적 연구 보고회' 개최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사옥 대강당에서 ‘2014 유의암 6종에 관한 보험의학적 연구 보고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구 보고회에는 보험업계 최초 단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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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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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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