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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톤트럭 ‘포터’, 친환경 전기차로 진화...“최대 211km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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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1, 2019, 10:12:14

정숙성 및 승차감 높이고 각종 첨단사양 적용..판매가격 4060만원부터
적재중량 반영해 주행가능거리 안내..충돌방지 등 안전사양 대폭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국내 1톤 트럭 시장의 대표 차종인 포터가 ‘친환경차’로 거듭났습니다. 전기차로 변신한 포터는 1회 충전에 211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도 적용됐는데요. 판매가격은 4000만원대이지만 연료비를 기본보다 절반 이상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는 11일 ‘포터II 일렉트릭’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현대차 최초의 소형트럭인 포터II 일렉트릭은 전기차다운 정숙성 및 경제성,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특징입니다.

 

포터II 일렉트릭에는 58.8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최대 211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또 135kW급의 모터를 통해 우수한 등판능력을 확보했고, 상용차 최고 수준의 정숙성과 승차감도 장점이라고 합니다.

 

특히 연간 연료비를 따졌을 때 기존 포터II에 비해 50% 수준에 불과한데요. 전기차인 만큼 등록 단계에서 세제혜택(취득세 140만원 및 공채 250만원 한도 감면)과 화물 전기차 보조금(정부 보조금 1800만원+지자체별 보조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공영주차장 주차비와 고속도로 통행료도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뛰어난 경제성 덕분에 도심 운송 서비스업에 적합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판매가격은 초장축 슈퍼캡을 기준으로 스마트 스페셜 406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이 4274만원입니다.

 

 

경제성을 높인 포터II 일렉트릭은 각종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했는데요.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주행 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이 대표적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상용 전기차는 적재 중량에 따른 하중의 변화가 승용차보다 커서 주행 가능 거리 역시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포터II 일렉트릭은 적재량이 많을 경우 주행가능거리를 줄여 충분한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하도록 유도합니다.

 

또 포터II 일렉트릭은 첨단 안전사양을 대폭 적용해 안전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의 안전사양을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버튼시동&스마트키 등을 기본 탑재했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운전석 통풍시트와 크루즈 컨트롤 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예약 충전 및 공조 시스템, 충전소 찾기 등이 가능한 8인치 TUIX 내비게이션, 혹한기 충전시간을 단축하는 배터리 히팅 시스템 등 전기차 특화 사양도 갖췄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 편의, 경제성을 두루 갖춘 포터II 일렉트릭은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사회적 이슈에도 부합하는 친환경 차량”이며 “다양한 장점을 가진 국내 대표 전기트럭으로서 소형 트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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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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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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