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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업계, 올해 ‘평일 크리스마스’ 맞아 패키지·특전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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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2, 2019, 16:12:23

서울신라호텔·인터컨티넨탈·워커힐·글래드 등 다양한 상품 출시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한 해의 마지막이자 최대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호텔업계에가 고객 모시기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는 평일 중간에 끼어있어 멀리 여행 계획을 잡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입니다.

 

이에 고객들이 도심에 위치한 호텔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 호텔 업계에선 특수로 보고, 오직 크리스마스 하루만을 위한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 서울신라호텔= ‘윈터 딜라이트’ 패키지

 

12일 서울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윈터 딜라이트’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의 대연회장인 ‘다이너스티 홀’에서 만찬 코스요리와 와인을 즐기며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파티는 25일 단 하루,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날 ‘다이너스티’ 연회장은 꽃과 캔들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층고가 6.2m에 달해 웅장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는 연회장에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재즈 및 캐럴 음악을 들으며 만찬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콘셉트는 ‘2020년 웨딩 트렌드’로, 마치 웅장한 저택에서의 아름다운 웨딩에 초대받은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며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부부들에게 특히 안성맞춤”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서울신라호텔 ‘윈터 딜라이트’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1박) ▲윈터 딜라이트 파티 입장 혜택(2인) ▲체련장(2인) 및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되며, 체크인 기준 12월 25일 하루만 이용 가능합니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살롱 드 노엘’

 

삼성동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살롱 드 노엘(Salon de Noël- Wine&Jazz)’ 파티를 24일 저녁 6시 30분부터 하모니볼룸에서 진행합니다.

 

‘살롱 드 노엘’은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재즈 공연을 비롯해 수석 소믈리에가 페어링한 와인과 크리스마스 특별만찬,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는 24일 전용 프라이빗 파티입니다. 여기에 전용 객실 패키지를 이용하면 파티 이후 편안한 1박 숙박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파트는 저녁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되며 ▲타로 카드 ▲와인 시음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포토존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이후 7시 30분부터는 VIP 살롱 콘서트홀 마리아 칼라스가 준비한 재즈 공연을 관람하며 크리스마스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이 날 디너 코스에는 푸아그라·송이버섯·랍스터 등의 재료를 주제로 한 7코스 디너와 함께 헨쉬키 헨리스 세븐 2016 (Henschke Henry’s Seven 2016), 해산물과 어울리는 ‘그르기치 힐스 나파 밸리 샤도네이(Grgich Hills Napa Valley Chardonnay 2016)’, 디저트와 매칭하는 ‘세렐레 빈 산토 2013(Serelle Vin Santo 2013)’ 등 다양한 와인도 마리아주될 예정입니다.

 

 

◇ 그랜드 워커힐 서울= ‘성탄 전야 특선’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한식당 ‘온달’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성탄 전야 특선’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오는 24일 실시되는 온달 성탄 전야 특선은 한식의 명장 김성완 조리장이 준비한 7코스 특별 메뉴와 박해원 소믈리에가 엄선한 로맨틱한 와인이 조화를 이뤄 선보일 예정입니다.

 

총 7코스로 구성된 온달 성탄 전야 특선은 식전주로 제공되는 ▲글뤼바인(따뜻한 와인) 한 잔을 시작으로 ▲진미삼선냉채 ▲삼합미음죽 ▲도화새우회 ▲매생이 아귀찜 ▲한우등심 너비아니 ▲장향양갈비 ▲전복해초비빔밥 ▲백합탕이 차례로 준비됩니다.

 

후식으로는 과일·녹차 단팥묵·레드벨벳 케이크·홍삼 배숙차와 박해원 소믈리에가 선정한 ▲타리케 클래식 화이트 와인 ▲몽그라베 까베르네 쉬라 레드 와인이 각각 한 잔씩 제공돼 음식의 풍미를 한층 더할 예정입니다.

 

 

◇ 글래드 호텔 여의도·마포·강남·제주= ‘크리스마스 특선 스페셜’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특선 스페셜 메뉴가 선보입니다.

 

먼저, 글래드 여의도의 블룸홀에서는 24일 저녁과 25일 점심에 온 가족이 재즈 공연과 함께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를 즐길 수 있는 ‘갈라 with 재즈’ 이벤트가 열립니다.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와 와인 또는 음료 1잔이 포함되며 ▲재즈 공연 ▲캘리그래피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글래드 마포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M’에서는 24일, 데일리 고메를 통해 예약한 디너 방문 고객 중 24명에게 하우스 와인 1잔과 함께 티본 스테이크(2인당 1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의 ‘뷔페G’에서는 24일 디너, 25일 런치·디너 방문 고객에게 랍스터 파스터를 메인으로 제공하며 케이크를 비롯하여 크리스마스 컨셉의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는 24일과 25일 디너에 특선 메뉴로 칠면조 구이와 크리스마스 스페셜 디저트와 함께 진저 하우스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또, ‘우리 가족 크리스마스 카드와 2020 위시카드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 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샷을 남기고 직원에게 보여주면 추첨을 통해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됩니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중식당 ‘청’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도민 4인 이상 방문 또는 5만원 이상으로 메뉴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량주·프리미엄 소주 주문 시 20% 할인을, 프리미엄 생맥주 모카스타우트와 레드락을 1+1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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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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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2025.04.13 07:01:00

춘천=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의 올해 첫 신규 롤러코스터 '스핀짓수 마스터'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360도 회전, 시속 57km로 쉼 없이 몰아치는 질주에 어른들의 입에서도 비명이 터져나왔습니다. '유아용 놀이동산'으로 불리는 레고랜드가 200억원을 투입한 스릴형 어트렉션으로 관광객 확대과 실적 개선 모두에서 반전을 꾀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 10일 레고랜드 닌자고 구역에서 신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를 소개하는 오프닝 세리머니를 개최했습니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의 인기 IP(지식재산권)인 '닌자고'를 메인 테마로 내세웠습니다.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가운데 스핀짓주 마스터 도입은 한국이 최초입니다. 스핀짓주 마스터 공식 오픈 행사에서는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 피오나 이스트우드 멀린 엔터테인먼트 CEO, 론 벤시온 레고랜드 코리아 이사, 토니 클렘슨 주한영국대사관 무역투자 상무참사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테이프 커팅식, 미디어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신규 라이드는 총 346m 길이 트랙과 최대 360도 회전하는 좌석이 특징입니다. 좌석을 정면으로 고정하지 않아 곡선 구간에서 느낄 수 있는 스릴감을 배가했습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57km로 전 세계 레고랜드 어트랙션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약 200억원을 투입해 기존 닌자고 클러스터 구역을 약 800평(2640㎡) 확장한 부지에 조성됐습니다. 이 대표는 "레고랜드는 '우리 아이 첫 롤러코스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빠른 어트랙션은 레고랜드가 운영하는 철학과 맞지 않다"면서도 "그런 면에서 스핀짓주 마스터는 G-포스(중력가속도)나 속도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가장 스릴이 높은 어트랙션"이라고 말했습니다. 닌자고의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불을 뿜는 용의 비주얼, 연이어 들리는 짧고 굵은 비명은 오픈 첫날부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탑승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인파가 몰리며 긴 대기 줄이 만들어졌습니다. 탑승을 마친 성인들 사이에서는 "운영 시간은 짧지만 생각보다 빠르고 어지러워 놀랐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레고랜드는 이날 '브릭(BRICKS)' 키워드를 활용해 레고랜드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Build(창의의 시작) ▲Realize(잠재력 실현) ▲lmagination(무한한 상상력) ▲Connection(가족 친화형 테마파크) ▲Kindness(배려와 공존) ▲Story(독보적인 LEGO IP)로 레고랜드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표는 "놀이는 아이의 행복과 연결 된다고 생각하지만, OECD에서 발표한 어린이 행복지수를 보면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행복 지수가 가장 낮다"며 "적어도 이곳에 와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잘 놀 수 있는 공간과 플랫폼을 마련하고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게 레고랜드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레고랜드는 이번 스핏짓수 마스터 오픈을 통해 2025시즌에 본격 돌입합니다.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세계 놀이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레고 페스티벌'이 출발점입니다. 레고 페스티벌은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동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로 아시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열립니다. 창의적 놀이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시도도 이어집니다. 25만개 이상의 브릭이 사용된 '브릭토피아 라운지'는 가족이 함께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됐습니다 전문 마스터 빌더가 직접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강원도 지역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경진대회 '강원 스쿨 챌린지' 등 교육형 콘텐츠도 강화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2022년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세계 10번째로 강원도 춘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40여개의 놀이기구와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뉘며 레고랜드 호텔은 154개의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만 2~12세 사이 어린이를 주 타깃으로 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수도권과의 접근성, 스릴 있는 놀이기구의 부재, 미흡한 시설 등이 단점으로 거론되며 운영에 난항을 겪었습니다. 연간 200만명이 찾을 거란 포부와 달리 실제 방문객은 연간 50~60만명대에 머물러있습니다. 레고랜드의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20.6% 감소한 494억원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200억원으로 전년보다 3배 이상 늘었습니다. 흑자 예상 시점에 대한 질문에 대표는 "테마파크는 장치 산업이자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라며 산업의 특수성을 배경으로 들었습니다. 그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많아 그 비용을 감가하면서 장부에는 적자로 보이는 숫자들이 있다"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지난해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됐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한 사업 상 어려움도 토로했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 특히 강원도 춘천에서 운영하는 데 있어서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건 전 세계 다른 레고랜드보다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며 "덥고 추운 날씨로 운영하려던 스케줄과 달라지는 부분이 있지만 기존 사업의 방향성이나 경영 목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세간의 우려를 불식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오픈 이후 현재까지 운영에 700~800억원을 투자했습니다. 향후 레고랜드는 춘천의 더운 여름을 고려해 물놀이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꾸준히 지적받아온 식음료(F&B) 부문도 개선합니다. 레고사와 협업을 통해 레고브릭버거 같은 차별화 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한국적인 메뉴 출시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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