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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교육 모바일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2019’서 통합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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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6, 2019, 08:12:44

모바일웹 서비스부문..“사용자 중심 브랜드 구조 설계가 특징”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100220)은 지난 12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 2019’에서 모바일웹 서비스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비상교육이 운영하는 비상교재 모바일웹사이트는 총 14개 부문 가운데 모바일웹 서비스부문에서 비주얼 디자인·UI 디자인·기술·콘텐츠·마케팅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통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개편한 비상교재 모바일웹사이트는 모바일 우선 전략을 바탕으로 PC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데요. 사용자 중심의 브랜드 구조 설계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기능적으로는 최근 본 콘텐츠 내역을 확인하거나 자주 찾는 학교급을 설정하면 해당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또 교재 목록에서 교재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보여주는 새로운 형태의 UI도 시도했습니다.

 

교재 메뉴 화면은 ‘브랜드별 그룹’으로 나눠 다양한 비상교재 브랜드 가운데 원하는 브랜드로 쉽게 이동해 학년별·과목별 교재 정보를 얻도록 유도합니다.

 

디자인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CI 모티프와 브랜드 컬러를 기반으로 간결하고 직관적인 형태를 추구했습니다. 초·중·고 각 학교급 콘텐츠로 이동하는 바로가기 아이콘 역시 브랜드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특히 학습교재 출판사가 콘텐츠를 모바일 웹과 앱 형태로 동시에 제공하는 것은 비상교재 사이트가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최대찬 비상교육 출판 컴퍼니 대표는 “다양한 교재 정보와 학습 서비스에 더 간편하게 접근하도록 하는 게 이번 개편의 목적이었다”며 “여러 브랜드와 특징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반응을 살피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비상교육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비상교재 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교재 구매 때 쓸 수 있는 500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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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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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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