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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지노믹스, 화일약품 지분 추가확보로 종속회사 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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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9, 17:12:1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크리스탈지노믹스(083790, 이하 크리스탈)는 관계사인 화일약품주식회사(이하 화일약품)에 대한 3자배정 유상증자로 지분을 추가 취득해 종속회사로 편입시킨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크리스탈은 이번 화일약품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약 288만주의 신주를 추가 취득함으로써 현재 약22%(최대주주)인 지분율을 약 35%까지 끌어 올리게 됩니다. 신주 인수 총액은 약 170억원이며 납입일은 오는 26일입니다.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현재 관계사인 화일약품은 크리스탈의 종속회사로 편입됩니다.

 

회사 관계자는 “크리스탈은 최단기간에 최상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지난달 11일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이하 크리스탈바이오)를 설립했다”며 “이미 글로벌 협력을 위해 미국, 유럽, 중국의 첨단 바이오기업 신약과제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진행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현재 크리스탈의 인력과 시설만으로는 파이프라인 추가, M&A를 통한 성장에 제한이 있다”며 “이를 보강하고 전략적 협력을 통한 관계회사 가치 극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화일약품은 원료의약품을 기반으로 완제의약품, 건강식품원료사업 등을 통해 40여년의 업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원료의약품 생산과 유통 전문 제약사인데요. 연구소와 3개의 자체공장(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항생제 전용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은 이러한 화일약품의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가장 빠르고 우수한 개발성과를 내기 위해 이번에 투자하는 170억원으로 화일약품의 신규과제 도입과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인철 부사장은 “이번 투자는 크리스탈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계획의 일환”이라며 “이미 많은 부분을 계획한 시기에 맞춰 진행 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크리스탈은 화일약품의 이미 갖춰져 있는 연구개발과 제조 인프라와 노하우를 즉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며 “크리스탈이 개발하고 있는 다른 파이프라인과 함께 개발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른 개발이 가능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중명 대표는 “크리스탈은 바이오벤처1호 신약인 골관절염치료 신약, 아셀렉스 개발 성공을 통해 실제 신약개발, 허가, 생산과 판매까지의 모든 경험을 갖춘 유일한 바이오 벤처사”라며 “신약개발은 임상개발, 허가, 생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동안 크리스탈의 혁신 신약후보 발굴, 개발기술과 화일약품의 풍부한 인프라와 원료 의약품 대량생산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고 활용해 이미 아셀렉스 의약품 원료 생산원가를 크게 절감했다”며 “현재 임상개발 중인 분자표적항암제와 슈퍼박테리아박멸 항생제의 공정개선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개량신약, 바이오베터 개발과 M&A로 서로 협력하면서 시너지를 발휘해 두 회사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번 지분투자로 종속회사로 편입되는 화일약품은 매년 약 1100억원의 매출과 5%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재무제표상 연결되게 되면 국내외 투자자들과 해외 L/I & M&A 때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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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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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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