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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부터 카페·호텔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막바지 프로모션 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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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3, 2019, 06:12:00

파리바게뜨·투썸플레이스·배스킨라빈스…할인 판매 진행
하겐다즈·반얀트리 호텔…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선보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두고 막바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가 한창입니다. 기존 베이커리 업계는 물론 커피 전문점 및 호텔 업계도 관련 프로모션에 나섰습니다.

 

파리바게뜨, ‘앤디 워홀 케이크’=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앞서 지난 18일까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예약 판매한데 이어 21일부터 오는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앤디 워홀’ 케이크는 파리바게뜨가 팝 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케이크입니다.

 

프리미엄 케이크에 앤디 워홀의 삽화에 등장하는 이미지를 조화시킨 것이 특징으로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 하이힐 ▲앤디 워홀의 메리 크리스마스 ▲앤디 워홀의 샤이닝트리 ▲앤디 워홀의 레드하이힐 ▲앤디 워홀과 고양이 샘 치즈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해피포인트 회원(해피포인트카드 또는 해피앱 제시)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행사 제품에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SK텔레콤·KT·LG 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멤버십 할인이 최대 10%까지 추가됩니다.

 

또 카카오페이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엔 10%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 됩니다. 단, 이동통신사 멤버십을 제외한 할인 및 적립카드·할인쿠폰·모바일 쿠폰의 동시 적용은 불가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앤디 워홀 케이크와 함께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겨냥 홀케이크 판매= 프리미엄 디저트를 지향하는 카페 투썸플레이스도 일찌감치 지난 달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에 나섰고,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일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홀케이크 누적 판매량(12월 1일~12월 16일)이 지난해 동기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신제품으로 선보인 ▲노르웨이의 숲 ▲레드베리 포레스트가 감각적인 비주얼과 높은 퀄리티의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노르웨이의 숲’은 진한 다크초콜릿과 헤이즐넛 가나슈·피스타치오 가나슈의 조화가, ‘레드베리 포레스트’는 강렬한 레드 컬러에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소셜커머스와 홀케이크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현대카드 M 포인트 50% 사용 혜택도 제공중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올수록 케이크 판매율이 빠른 속도로 증가해 시즌 특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투썸 케이크와 함께해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G마켓·배스킨라빈스, 단독 케이크 프로모션= G마켓과 배스킨라빈스가 함께 손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엔 아.스.케.’란 이름으로 디즈니 등 총 16종의 인기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20% 할인가에 단독 판매하는 프로모션 입니다.

 

대표상품으로, 미키마우스·도널드덕·구피 등의 캐릭터 아이스크림 위에서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룰렛 케이크(2만 5600원),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스틱 바를 올려 원하는 맛을 뽑아 먹을 수 있는 ▲캐릭터 팝(2만 2400원), 제품에 불이 들어오는 ▲라이팅 케이크(2만 6400원)을 비롯해 ▲미키미니 홀리데이(2만원) ▲시크릿 미키(2만 2400원) ▲엘사와 안나의 겨울왕국 아이스크림 케이크(2만 1600원) ▲해피데이 카카오 프렌즈(2만 3200원) 등이 준비됐습니다.

 

이정엽 G마켓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케이크 수요가 몰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즐겁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에 다양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하겐다즈, 한정판 ‘초콜릿데빌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도 크리스마스 겨냥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겐다즈 특유의 풍미있는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달콤 상큼 스트로베리 소스·고소한 치즈 케이크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입니다.

 

하겐다즈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디저트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깊은 달콤함에 하겐다즈만의 퀄리티를 더해 완성한 초콜릿데빌스 케이크를 시즌 한정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한 입 한 입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설렘이 느껴지는 하겐다즈 케이크로 소중한 지인들과 보내는 연말 파티를 보다 특별하게 장식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전국 하겐다즈 샵 매장 13곳에서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만 9000원입니다.

 

또한, 하겐다즈 샵 매장을 방문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마카롱·컵케이크를 구매하면, 경품이 가득한 해피 하겐다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응모권’이 제공됩니다.

 

 

반얀트리 호텔, 한정 케이크 4종=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를 판매중입니다. 클럽동 3층에 위치한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는 ▲세라비 ▲생크림데코 ▲데리스 ▲스트로베리 등 4가지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세라비’는 몽상클레르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로, 화이트 초콜릿과 후람보아즈의 산미·피스타치오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생크림 데코’는 촉촉한 스폰지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계절 과일이 더해졌고, ‘데리스’는 코코아 시트에 진득한 다크 초콜릿이 올라가 있습니다. ‘스트로베리’는 핑크빛 딸기 초콜릿 무스와 다쿠아즈가 조화를 이룹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은 모두 오는 25일가지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만 2000원부터 4만 9000원까지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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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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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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