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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美 맨하튼에 ‘비비고’ 팝업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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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22, 2019, 13:12:47

뉴욕 록펠러 센터 內 ‘비비고 QSR’ 개점
만두·비비콘 등 PGA서 검증된 메뉴 판매
우버이츠로 맨해튼 전역 배달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샌드위치·햄버거 대신 뉴요커들 손에 ‘비비고’ 메뉴를 들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CJ제일제당이 세계 경제의 중심지이자 미식의 도시인 미국 뉴욕 맨해튼에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중심으로 한 한국 식문화 전파에 나섰습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에 ‘비비고 QSR(Quick Service Restaurant) Pop Up’을 개점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맨해튼 미드타운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때문에 글로벌 식음료 업체들이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진출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곳에서 ‘비비고’를 앞세워 뉴요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비고 QSR’은 새로운 문화를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뉴요커를 겨냥해 ‘비비고’ 중심의 한국 식문화를 알리고자 전략적으로 기획한 식문화 공간입니다.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케이푸드(K-Food) 저변 확대를 위한 안테나숍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QSR’에서 메뉴에 대한 테스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펴 한국 식문화 세계화라는 전략 로드맵에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해당 매장은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됩니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유통사 바이어를 타깃으로 한 쇼케이스(Showcase) 매장으로도 활용해 동부지역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계획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는 앞서 CJ제일제당이 인수한 슈완스와의 시너지를 창출을 마련하기 위한 포석이란 평입니다. 코스트코를 포함해 현재 미국 서부지역 중심으로 ‘비비고’가 입점해 있어, 향후 이를 동부지역으로 확대하는 목표라는 설명입니다.

 

‘비비고 QSR’에서는 대표 케이푸드(K-Food)로 자리잡은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잡채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스낵 메뉴 7종이 판매됩니다.

 

여기에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는 뉴욕 맨해튼의 상권을 고려해 ▲김치 컵밥 ▲비빔 김밥 ▲런치 박스 등 투고(To-go) 메뉴도 함께 판매됩니다. 이동하며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하는 뉴요커의 라이프 스타일과 한식을 결합한 메뉴입니다.

 

배달 서비스도 마련됐습니다. 회사 측은 배달 대행 업체인 우버이츠 딜리버리와 계약을 맺고, 맨해튼 전역에 걸쳐 ‘비비고 QSR’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한 집에서 간편하게 한식을 맛 볼 수 있는 ‘비비고’ 대표 제품을 판매하는 ‘비비고 마켓’도 운영됩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식품브랜드마케팅 담당은 “이번 ‘비비고 QSR’은 ‘비비고’가 메인 스트림(Main stream)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하고 현지 소비자에게는 한식의 맛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전략 국가인 미국에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식 오픈 전 지난 19일 CJ제일제당은 프리 론칭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한 참가자는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통해 처음 접해본 한식은 건강하면서 고유의 특색을 가진 식문화라는 점을 느꼈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동부지역에 ‘비비고’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다음달 13일부터 2월 7일까지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뉴욕대(NYU) 등 맨해튼 중심가를 순회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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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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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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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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