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아이앤씨테크놀로지(052860)는 지난 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과기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은 기업의 연구개발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역량이 우수한 연구소를 발굴하는 제도인데요. 아이앤씨는 이로써 올해부터 3년 간 우수연구소 지위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는 지정서와 현판수여,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우대, 정부포상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축사를 통해 “우수기업연구소는 4만여개의 기업연구소가 나아갈 혁신모델”이라며 “우수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선제적이고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혁신성장을 견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앤씨 관계자는 “T-DMB, Wi-Fi, PLC(전력선통신), NB-IoT 의 SoC 칩 개발의 경쟁력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한 것이 큰 강점이었다”며 “아이앤씨 연구소 연구환경과 대학이나 국가 연구소와의 연계를 통한 기술혁신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아이앤씨 연구소장은 “현재의 성과 뿐 아니라 중장기 전략에서 연구 성과를 내 1000억원 매출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