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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삼성전자, 8K·마이크로 LED·라이프스타일 등 TV 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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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0, 11:01:30

AI 기술로 사용성 대폭 향상..‘더 월’ 제품군 가정용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TV 제품군을 확대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펠리스 호텔에서 ‘삼성 퍼스트 룩(Samsung First Look) 2020’ 행사를 열었습니다. TV 신기술과 제품을 공개하는 자리로 이번이 8년째입니다.

 

이날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스크린을 최적화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AI가 가져올 연결성 향상도 강조됐습니다. 한종희 사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TV를 선보인 지 10여 년이 지났고 이제 전 세계 TV 판매의 80%를 차지할 만큼 확산됐다”며 “앞으로 AI 기반 혁신적인 삼성 인텔리전트 스크린을 ‘퀀텀닷 AI’(Quantum.AI)라고 규정하고 스크린 혁신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퀀텀닷 AI는 삼성 TV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퀀텀 프로세서’와 TV에 최적화된 스마트 플랫폼 ‘타이젠’과 결합한 개념입니다. AI를 활용해 화질, 음향, 사용성까지 개선하겠다는 의미입니다.

 

◇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마이크로 LED’ 제품 출시 본격화

 

삼성전자는 이번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더 월’(The Wall) 제품군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색상 재현과 내구성, 소비전력이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월등해 많은 TV 제조사들이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종희 사장은 “이제 더 월은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표준이 되어 가고 있으며 설치 환경에 완벽하게 녹아 들어가 단순히 스크린이 아닌 주거 환경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더 월 제품군을 75형, 88형, 93형, 110형 등 홈 엔터테인먼트 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크기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이날 CES 전시장에 선보인 150형과 292형 등에 더해 가정용 시장에도 주력한다는 전략입니다.

 

또한 더 월 외에도 마이크로 LED 특성을 살려 ▲스피커를 일체화시킨 ‘큐브’(Cube) ▲선반 위에 분할된 스크린을 얹어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선보이는 ‘셀프’(Shelf)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땐 거울로 전환되는 ‘미러’(Mirror)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 프리미엄 2020년형 QLED 8K와 라이프스타일 ‘더 세로’ 등 제품군 확대

 

이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2020년형 QLED 8K에도 개선된 AI가 적용됐습니다. 화질을 8K 수준으로 높여주는 AI 퀀텀 프로세서에 딥러닝 기술을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화질 뿐만 아니라 음향에도 AI가 적용됐습니다. ▲영상 속 움직임을 포착해 역동적인 소리를 내보내는 ‘OTS+’ ▲TV와 사운드바를 동시에 활용해 최적 사운드를 찾아주는 ‘Q-심포니’ ▲주위 소음에 따라 화자의 목소리를 키워주는 ‘AVA’ 등이 지원됩니다.

 

소수 소비자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추가하며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미술 작품을 화면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하는 ‘더 프레임’은 32형과 75형을 추가하고 지난해 국내에 선보였던 ‘더 세로’를 북미와 유럽 시장에 내놓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처럼 세로로 활용할 수 있어 CES 최고혁신상을 받았습니다.

 

그레이스 돌란(Grace Dolan)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모바일 기기와 더 세로의 스크린을 간편하게 동기화해 소셜 미디어와 유튜브는 물론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애플 플레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어 밀레니얼 세대에 파급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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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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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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