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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삼성전자, 8K·마이크로 LED·라이프스타일 등 TV 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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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6, 2020, 11:01:30

AI 기술로 사용성 대폭 향상..‘더 월’ 제품군 가정용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TV 제품군을 확대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펠리스 호텔에서 ‘삼성 퍼스트 룩(Samsung First Look) 2020’ 행사를 열었습니다. TV 신기술과 제품을 공개하는 자리로 이번이 8년째입니다.

 

이날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스크린을 최적화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AI가 가져올 연결성 향상도 강조됐습니다. 한종희 사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TV를 선보인 지 10여 년이 지났고 이제 전 세계 TV 판매의 80%를 차지할 만큼 확산됐다”며 “앞으로 AI 기반 혁신적인 삼성 인텔리전트 스크린을 ‘퀀텀닷 AI’(Quantum.AI)라고 규정하고 스크린 혁신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퀀텀닷 AI는 삼성 TV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퀀텀 프로세서’와 TV에 최적화된 스마트 플랫폼 ‘타이젠’과 결합한 개념입니다. AI를 활용해 화질, 음향, 사용성까지 개선하겠다는 의미입니다.

 

◇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마이크로 LED’ 제품 출시 본격화

 

삼성전자는 이번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더 월’(The Wall) 제품군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색상 재현과 내구성, 소비전력이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월등해 많은 TV 제조사들이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종희 사장은 “이제 더 월은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표준이 되어 가고 있으며 설치 환경에 완벽하게 녹아 들어가 단순히 스크린이 아닌 주거 환경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더 월 제품군을 75형, 88형, 93형, 110형 등 홈 엔터테인먼트 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크기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이날 CES 전시장에 선보인 150형과 292형 등에 더해 가정용 시장에도 주력한다는 전략입니다.

 

또한 더 월 외에도 마이크로 LED 특성을 살려 ▲스피커를 일체화시킨 ‘큐브’(Cube) ▲선반 위에 분할된 스크린을 얹어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선보이는 ‘셀프’(Shelf)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땐 거울로 전환되는 ‘미러’(Mirror)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 프리미엄 2020년형 QLED 8K와 라이프스타일 ‘더 세로’ 등 제품군 확대

 

이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2020년형 QLED 8K에도 개선된 AI가 적용됐습니다. 화질을 8K 수준으로 높여주는 AI 퀀텀 프로세서에 딥러닝 기술을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화질 뿐만 아니라 음향에도 AI가 적용됐습니다. ▲영상 속 움직임을 포착해 역동적인 소리를 내보내는 ‘OTS+’ ▲TV와 사운드바를 동시에 활용해 최적 사운드를 찾아주는 ‘Q-심포니’ ▲주위 소음에 따라 화자의 목소리를 키워주는 ‘AVA’ 등이 지원됩니다.

 

소수 소비자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추가하며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미술 작품을 화면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하는 ‘더 프레임’은 32형과 75형을 추가하고 지난해 국내에 선보였던 ‘더 세로’를 북미와 유럽 시장에 내놓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처럼 세로로 활용할 수 있어 CES 최고혁신상을 받았습니다.

 

그레이스 돌란(Grace Dolan)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모바일 기기와 더 세로의 스크린을 간편하게 동기화해 소셜 미디어와 유튜브는 물론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애플 플레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어 밀레니얼 세대에 파급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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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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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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