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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SK하이닉스 “4차 산업혁명 이끌 반도체 기술은 이런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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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0, 17:01:00

5G·AI 반도체 솔루션..차량용·스마트폰용 제품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하이닉스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반도체 기술을 공개합니다.

 

SK하이닉스가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반도체 기술을 전시합니다. ‘메모리 중심의 세상’을 주제로 꾸민 전시장에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오토모티브(Automotive),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5세대(5G) 이동통신 등과 관련된 솔루션을 공개합니다.

 

주요 제품은 메모리 솔루션과 차량용 반도체, 스마트폰 반도체입니다. 우선 5G와 AI 기술에 사용되는 MBM2E, 서버용 DDR5, SSD 등 메모리 솔루션이 공개됩니다. 차량용 제품으로 내구성이 높은 LPDDR4X, eMMC 5.1 등이 전시됩니다. LPDDR5와 UFS, CMOS 이미지센서 등도 선보입니다.

 

 

특히 PCIe MVMe 인터페이스 방식 일반 소비자용 SSD가 이번 CES에서 처음 소개됩니다. 이 제품은 지난해 6월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양산한 128단 4D 낸드 기반입니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쓰기와 읽기 속도는 지난해 8월 출시한 SATA 인터페이스 방식 제품보다 6배 향상됐습니다.

 

전시장에는 일반 소비자용 SSD와 이미지센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센서 체험 공간은 방문객이 부스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자신을 찍으면 이미지센서가 피사체를 인식해 디지털이미지로 전환해서 사진으로 변환시키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한편 이석희 SK하이닉스 CEO와 회사 주요 임원들은 해외 칩셋업체, 데이터센터와 단말 제조사를 만나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128단 4D 낸드 기반 테라바이트급 고성능 낸드 솔루션과 3세대 10나노급 D램 양산을 본격 시작한다”며 “고객이 요구하는 경쟁력 높은 제품을 적기에 출시해 시장 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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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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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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