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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生, 올 당기순익 전망치 '1500억원'으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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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1, 2014, 15:11:01

3분기 누적순익 1122억 달성..총자산 '20조' 넘어설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동양생명이 올 3분기까지 누적 순이익이 1122억원을 달성해 올 연말 목표치인 1326억원에 근접했다. 이에 따라 동양생명은 올해 순익 전망치를 기존보다 13.1% 늘어난 1500억원으로 높였다.

 

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11일 발표한 공시자료에 따르면 별도재무상태표 기준 올 3분기까지 3113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269억원, 1122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2013년 4월~12월)보다 일시납의 감소로 매출액은 소폭 줄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6.0%, 38.7% 증가했다. 분기 순이익은 38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013.10~12)보다 흑자를 기록했으며, 전 분기보다 26.9% 증가했다.

 

총자산은 196403억원을 기록했다. 동양생명은 올 연말 회사 창립이래 처음으로 20조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운용자산은 166663억원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자기자본 또한 16428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116억원 증가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보장성 상품 비중 증가에 따른 사업비차익 개선과 위험률차익이 개선되면서 수익이 좋아졌다설계사 채널을 비롯해 방카슈랑스, GA 등 영업채널 전반에서 실적도 점차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카슈랑스 채널도 저축상상품에서 보장성 상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동양생명은 같은 날 연초 제시한 올해 사업연도 당기순이익 전망치를 1326억에서 13.1% 상향 조정한 1500억원으로 정정공시했다


동양생명 측은 3분기 실적이 기대 이상의 호조세를 보였고, 4분기에도 연초에 예상한 수준 이상의 위험률 차익과 부동산 관련 일회성 이익 등이 반영될 것으로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동양생명은 올 연말 예상실적이 기존 전망치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익증가에 따른 주주성향(주주에게 돌려주는 금액)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나머지 재원은 미보고발생손해액(IBNR)  변액최저보증준비금 추가 적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3분기 보험사의 대표적 건전성 지표인 위험기준자기자본비율(RBC, Risk Based Capital)은 전분기 대비 2.7%p 증가한 255.6%로 향상됐다. 전속설계사 규모는 지난 분기보다 113명 늘어난 3731명을 기록, 향후 신계약 실전 전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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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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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전용쌀 ‘일품진로쌀’ 첫 시험재배 완료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전용쌀 ‘일품진로쌀’ 첫 시험재배 완료

2025.11.04 15:14:2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에 최적화된 전용쌀 ‘일품진로쌀’ 시험재배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재배된 품종 ‘주향미’는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신품종으로, 하이트진로와 공동 평가를 거쳐 증류식 소주 제조에 적합한 양조용 쌀로 선정됐습니다. 회사는 ‘일품진로쌀’로 상표 출원을 마쳤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의 원료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증류식 소주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습니다. 동시에 국내 쌀 소비 확대와 농가 상생을 목표로 강원도 홍천군과 협력해 재배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주향미’는 류신·페닐알라닌 등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향미가 깊고, 과실향 성분인 ‘아이소 아밀 아세테이트’가 기존 품종보다 높은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발효·증류·숙성 전 과정에서 풍미를 강화해 향이 풍부하고 깔끔한 맛 구현에 도움을 줄 전망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전용쌀 도입을 통해 잡미 없는 깔끔한 끝맛과 부드러움을 강화한 일품진로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국산 쌀의 고부가가치 활용 모델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일품진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류식 소주로서 국산쌀 품질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며 “국내 쌀 산업과 동반 성장하는 브랜드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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