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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파스, 소형 기기용 무선충전 칩셋 무선 충전 국제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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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0, 2020, 14:01:1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멜파스(096640)는 중국 합작사 셀프라스와 함께 개발한 저전력 무선충전 RX 칩셋 CWR-1010이 무선충전 국제표준 Qi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이 칩을 이용해 고객에게 국제 표준 인증으로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 워치와 TWS 이어셋에 적용된다.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웨어러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지난 2017년에 Qi EPP 인증을 획득한 첫번째 RX칩인 CWQ-1100 제품에 이은 2세대 무선충전 RX 칩셋이다. MCU를 탑재해 다양한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추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인증은 소형 기기 실장 공간을 고려해 소형 코일을 이용했기 때문에 타 제품과의 호환성 확보라는 난제를 극복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멜파스는 5W 이하 소형 제품군에 실장 가능한 소형 솔루션까지 확보함으로써 웨어러블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최근 스마트폰에 적용되고 있는 쌍방향 무선 충전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악세서리 제품의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됐다. 이로써 각종 악세서리 제품 충전에도 무선충전이 도입되고 있어 멜파스의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한 무선충전 RX 칩셋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무선 충전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며 “특히 급성장하고 있는 웨어러블 시장에서의 무선충전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경우 실장 공간이 작아 그동안 비표준 제품을 적용하는 사례가 많았지만 본 제품으로 표준 솔루션을 찾던 하이엔드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속적인 R&D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각종 시장 요구에 맞는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작사 셀프라스도 최근 애플의 악세서리 제품 파트너사인 벨킨(Belkin)과 무선충전기 개발을 완료하고 시양산을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은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는 제품으로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1분기말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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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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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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