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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올해 정규직 600명 채용 진행...역대 최대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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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3, 2020, 10:01:33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시프트 매니저 전환 채용 등
“안정적 고용환경 제공하고 고용창출에 기여하기 위함”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맥도날드가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정규직 채용을 예고했습니다. 200명 규모의 레스토랑 매니저를 분기별로 모집하는 한편, 레스토랑 시프트 매니저직을 신설해 연간 400여 명을 뽑는다는 계획입니다.

 

맥도날드는 올해 대대적인 정규직 직원 채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총 채용 규모는 600여 명으로, 지난 1988년 맥도날드가 한국에 진출한 이래 최대 규모입니다.

 

맥도날드 측은 사회적 고용창출 일조와 함께 직원들에게 안정적 고용환경 및 글로벌 외식 전문가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먼저 맥도날드는 분기별로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공개 채용을 진행해 연간 200여 명을 모집합니다. 주요 업무는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의 관리이며, 외부 지원은 물론 기존 맥도날드 레스토랑 시급제 직원들도 지원 가능합니다.

 

또, 정규직 확대의 일환으로 ‘레스토랑 시프트 매니저직’이 신설돼 연간 400여 명이 채용될 예정입니다. 기존 재직 중인 시급제 직원 중에서 지원을 받아 선발 예정이며, 선발된 인원은 정규직 매니저로 전환 채용됩니다. 시프트 매니저는 ▲레스토랑의 시간대별 관리 ▲교대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되며 현재 모집이 진행 중입니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각각의 채용 절차를 거쳐 선발된 레스토랑 매니저들은 향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지역 내 여러 레스토랑을 관리하는 중간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사의 다양한 부서로 이동해 경력 개발도 가능합니다. 실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절반 가량이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직원들로, 마케팅· 인사·파이낸스·IT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 중입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외식 분야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 우리 사회 고용창출에도 일조하기 위해 정규직 채용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맥도날드의 탄탄한 레스토랑 관리 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더욱 많은 직원들이 글로벌 외식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고, 고객들에게도 보다 양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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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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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2025.06.10 18:23: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이달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을 전체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14일까지 유심 190만개가 추가로 입고된다"라며 "교체에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는 오는 16일까지 모든 예약 고객에게 교체 일자 안내 문자를 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날 17만명이 유심을 추가로 교체해 누적 교체자는 680만명으로 늘었고 잔여 예약자는 280만명으로 줄었다고도 발표했습니다. 유심 교체 안내를 받았으나 일주일 내 오지 않은 가입자는 4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이 지났어도 교체는 가능합니다. 김 센터장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46만명의 가입자를 제외하면 잔여 예약자는 곧 200만명 이하로 내려갈 것"이라며 "예약자 교체가 완료되면 예약하지 않은 사람도 매장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SKT는 본사 직원과 자회사 직원을 전국 매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자회사와 계열사 직원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물량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일 25만~30만 명 정도는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SKT의 신규 영업 재개 시점과 고객 보상 방안 발표 등은 이달 말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유심 교체 작업과 현장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며 "교체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예약한 사람들이 빨리 교체를 완료하면 재개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안 강화 전략 수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으며 SKT는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서 논의한 보상 방안 등과 함께 발표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발표 시점은 조사단 결과가 나오는 이달 말 즈음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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