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현대·기아차, 설 연휴 맞아 무상점검 서비스...“모바일앱 쿠폰 챙기세요”

URL복사

Monday, January 13, 2020, 10:01:42

20일부터 나흘간 전국 서비스센터서 진행..주요부품 점검하고 워셔액 무상제공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기아자동차가 설 연휴를 맞아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등 장거리 안전 운행에 필수적인 부품을 점검받을 수 있는데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 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반드시 ‘쿠폰’을 다운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현대·기아차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8개 블루핸즈,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799개 오토큐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무상 점검 품목은 엔진오일, 냉각수, 브레이크, 배터리, 전구류,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등인데요. 소모품인 워셔액도 무상으로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으려면 반드시‘ 쿠폰’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통합 고객 서비스 앱인 'myHyundai’와 'KIA VIK'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기간 내 방문하면 됩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받은 SMS 쿠폰으로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장거리 귀성길 운행에 도움이 되고자 무상 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차량 점검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2025.10.31 11:3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총매출과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개선되며 수익성 회복세를 이어갔습니다.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총매출액이 7982억원, 누적 2조19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0.5%, 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순매출액은 6525억원, 누적 1조7757억원으로 감소했지만, 지난해 부가가치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각각 0.9% 감소, 0.1% 증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190억원, 누적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 101억원, 누적 244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내수 가전 시장 역성장 환경에서도 실질적인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평생 케어 서비스 ‘하이마트 안심 Care’ ▲PB 브랜드 ‘PLUX(플럭스)’ ▲경험형 매장 혁신 ▲온라인·오프라인 옴니채널 강화를 4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이마트 안심 Care’ 매출은 9월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PB ‘PLUX’는 론칭 이후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이 6.4% 성장했습니다. 올해 리뉴얼한 18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었고, 이커머스 역시 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고객 불편 사전 해결을 위한 ‘가전설치 사전점검’ 및 ‘애플 성능 사전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3D 도면 기반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상담 및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하이마트 구독’과 ‘Total House Care’ 매장을 통해 제품·서비스 확장도 추진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핵심 전략 실행을 바탕으로 2025년 영업이익 100억원, 2029년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강화와 PB 확대 등으로 수익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