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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生, 올 3분기 누적 수입보험료 10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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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2, 2014, 16:11:52

총자산 87조6천억 기록..당기순이익 3830억원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한화생명은 올 3분기 누적 수입보험료가 9조 9390억원을 기록해 총자산 87조 6100억원 규모다.


12일 한화생명은 실적 발표를 통해 2014년 3분기(1~9월) 당기순이익 누계가 3830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6% 증가했다. RBC 비율 272.0%를 달성했다.

 

총자산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 증가한 876100억원을, 자기자본 또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3% 증가한 7606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까지 누적 수입보험료는 99390억원으로 작년 같은기간(1~9월,101100억원)보다 1.7% 감소했다.


다만 3분기 수입보험료는 작년 같은 기간(7~9)보다 3.1% 오른 32150억원을 기록하는 등 연초 대비 감소폭을 좁혀가고 있다. 수입보험료 감소는 세제개편 이슈 소멸에 따른 저축성 상품 매출이 떨어진 것을이 원인으로 분석됐다. 3분기까지 누적 연환산 보험료(APE)1639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4% 줄었다.


그러나 보장성 연환산 보험료(APE)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증가한 7090억원을 기록하는 등 보장 판매 기조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3분기 당기순이익의 경우177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7.4% 증가했고, 3분기 누계로도 383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의 증가는 꾸준히 위험보험료를 확보해 위험률차익을 늘린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또, 단기적으로 이번 분기에 발생한 공시이율 담합 관련 공정위 과징금 환입(538억원)등도 포함됐다.


분기별로 살펴보면 1분기 923억원, 2분기 1130억원이다. 3분기 누계 운용자산 이익률은 4.7%로 저금리 환경이 지속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bp 감소했다.


반면 고정 이하 부실대출비율이 0.29%를 기록했고,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내 채권 중 무위험 및 트리플 A 등급 채권의 비중이 89.9%를 나타내는 등 자산건전성이 우수한 편이다.


RBC 비율은 전분기 261.4% 보다 10.6%p 증가한 272.0%를 기록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사전 리스크관리 강화와 개별 리스크 모니터링 확대 등 리스크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안정적인 RBC 비율을 유지해갈 것이다.

 

한화생명은 업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3분기까지 누계 13회 유지율은 84.6%로 전년 85.0% 대비 0.4%p 하락했지만 25회 유지율은 67.1%로 작년보다 0.3%p 상승, 66.8%를 기록했다.


불완전판매 비율도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지난 FY2012 (회계연도)0.57%, FY2013 0.40%에서 20143분기까지 누적으로 0.36%를 나타냈다. 꾸준한 비용절감 노력으로 3분기 사업비율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p 감소한 16.3%, 3분기 누계로도 작년 같은 기간보다 0.2%p 감소한 15.6%를 나타냈다.

 

이관영 IR팀장은 한화생명은 보장성 매출규모 증대, 클레임 심사역량 강화를 통한 위험률차익 관리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또한 한화생명은 저금리 지속에 대응하기 위해 Income gain(이자나 배당에 의한 수입)을 확대하고, 선별적 신규 수익원을 확보, 유연한 자산 운용 등으로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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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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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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