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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레드 바론’ 피자 출시...냉동 피자 사업 재도약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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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3, 2020, 17:01:54

‘Red Baron’, 슈완스社 대표 브랜드..딥디쉬 치즈피자 출시로 국내 시장 영향력 확대 집중
슈완스社와의 교류 통해 선진 기술 확보 및 고메 피자 라인업 전면 업그레이드 추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CJ제일제당이 냉동 피자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입니다. 해외에서 선보인 냉동 피자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는 등 국내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인수한 미국 슈완스社의 대표 제품 ‘Red Baron’ 딥디쉬 치즈피자를 국내 선보이는 한편, 슈완스社와의 기술 교류를 통해 기존 ‘고메’ 피자 라인업을 전면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국내 냉동 피자 시장 규모(닐슨 자료 기준)는 지난 2016년 198억 원에서 2017년 880억 원, 2018년 952억 원으로 3년간 꾸준히 성장하며 주목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11월까지의 시장 규모는 약 587억 원으로, 867억 원을 기록한 전년 동기대비 30% 이상 줄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시장 정체 이유로 국내 제품의 맛 품질 한계와 업체들의 제조기술력 부족을 꼽았습니다. 성장 초기 당시 가성비 트렌드로 소비자가 많이 유입됐으나, 외식이나 배달 전문점 피자 대비 눅눅하고 딱딱한 도우·빈약한 토핑 등 맛 품질이 떨어져 재구매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분석입니다.

 

제조기술력 부족 또한 시장 정체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피자는 만두 등 다른 냉동식품 대비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가 아니었던 데다 시장 형성 또한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 보니 업체들의 제조 경험이 없고 기술 교류·정보·트렌드가 부족해 기술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다는 설명입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슈완스社의 대표 피자 브랜드 ‘Red Baron(레드 바론)’을 국내에 선보이며 시장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레드 바론’은 지난 197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정통 미국식 피자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레드 바론 딥디쉬 치즈피자’로, 깊은 접시 모양인 딥디쉬(Deep Dish) 피자의 바삭한 도우와 깊고 진한 치즈 풍미가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정체된 소비를 다시 일으키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트렌드에 발맞춰 치즈의 맛 품질이 뛰어난 딥디쉬 제품으로 우선 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실제로 최근 치즈가 포함된 다양한 가공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외식에서도 시카고 피자 형태의 딥디쉬 제품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딥디쉬 하와이안 치즈피자’, ‘딥디쉬 베이컨 치즈피자’ 등을 추가로 선보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선진 기술 확보도 추진됩니다. 50년간 축적된 슈완스社의 피자 연구개발 및 제조 기술 노하우와 CJ제일제당의 냉동식품 역량을 집약한다는 것인데요. 선진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대표 제품인 ‘고메’ 피자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올해 하반기에는 진천BC에서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의 양적·질적성장을 이끌겠다는 방침입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피자의 맛 품질 구현에 대한 국내 제조사들의 기술력이 부족하다 보니 소비자 니즈와 입맛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고, 이를 극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전략 방향을 세웠다”며 “새로운 전략을 기반으로 냉동 피자도 전문점 피자 못지않다는 인식을 확산시켜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레드 바론 딥디쉬 치즈피자’는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간식용 피자입니다. 치즈 토핑이 가득 차 있어 풍미가 깊고 진하며, 단계별 발효와 숙성으로 도우가 층이 살아있고 바삭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달 말부터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5980원(2판입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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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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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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