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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0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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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6, 2020, 10:01:00

4단계 청정관리 기능 탑재·냉방 면적 1평 확대..285만 원부터 540만 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에어컨 청결 관리 기능과 냉방 범위 확대를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LG전자는 16일 서울 강남구 디자이너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2020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총 29종이며 가격은 285만 원부터 540만 원으로 구성됩니다.

 

이감도 LG전자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휘센 씽큐 에어컨 사용자는 제품을 더 관리해주는 인공지능(AI)의 편리함을 직접 느낄 수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1등 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제품에는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이 탑재됩니다. 필터, 송풍팬, 열교환기 등 주요 부품을 관리해줍니다. 우선 프리미엄 제품군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에어컨에 탑재된 바 있는 필터 클린봇이 이번 제품에 적용됐습니다. 하루 8시간가량 사용하면 일주일마다 극세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합니다. 사용자는 6개월에 한 번 먼지통을 비워주면 됩니다.

 

송풍팬 관리는 ‘UV나노(UVnano)’가 담당합니다. 자외선을 쐬어 유해세균을 제거합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기능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독일 TUV라인란드 등에서 유해세균을 99.9% 살균하는 효과를 인증받았습니다.

 

이어 개선된 송풍 기능이 열교환기를 건조합니다. 냉방 후 전원을 끌 때 열교환기를 바람으로 말려주는 자동건조 시간 설정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공기청정 기능입니다. 필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 CAC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신제품은 극세필터, 초미세미니필터, 초미세플러스필터, 집진이오나이저 등 4단계 필터와 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 센서를 갖췄습니다.

 

냉방 면적을 1평 더 넓혔습니다. 2020년형 휘센 씽큐는 KS규격 용량 표기 기준 스탠드형 에어컨 냉방 면적을 기존 17평형(56.9㎡), 19평형(62.6㎡), 22평형(74.5㎡)에서 18평형(58.5㎡), 20평형(65.9㎡), 23평형(75.5㎡)으로 확장했습니다.

 

또한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인퍼터 컴프레서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했습니다. LG전자는 이 부품에 대해 10년 무상보증을 제공합니다.

 

AI 성능 강화도 눈에 띕니다. 3세대 AI 스마트 케어는 실내에 사람이 있는지와 활동량 등을 계산해 구동상태를 최적으로 맞춥니다. 근처에 사람이 감지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전환되며 활동량을 3단계로 구분해 온도를 조절합니다. 스스로 구동상태를 바꿀 경우에는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LG전자 가전제품 사전관리 서비스 ‘프로액티브’도 적용됩니다. 에어컨 작동상태를 분석해 필터 청소, 냉매량 점검, 환기 여부 등을 감지해 스마트폰 LG 씽큐(ThinQ)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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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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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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