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전자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주방욕실산업전시회(KBIS)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920㎡ 규모 부스에서 ‘LG 스튜디오(LG STUDIO)’와 ‘씽큐(ThinQ)’ 제품이 전시됩니다.
전시 중심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있습니다. LG전자는 미국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올해까지 40여 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언더카운터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를 처음 공개합니다. 또한 30인치 월오븐, 48인치 가스·전기 겸용 쿡탑 등 신제품도 선보입니다.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온도를 다르게 유지하며 와인 41병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ℓ 냉장고 두 대를 서랍형태로 구현한 제품입니다. 식자재에 따라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을 지원합니다.
이 밖에도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후드 등 다양한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군이 공개됐습니다.
인공지능(AI)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스타일러,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등 생활가전도 선보였습니다. 특히 지름 약 5㎝ 구형 얼음 ‘크래프트아이스’를 만들 수 있는 LG 스튜디오 프렌치도어 냉장고도 전시됐습니다.
AI 기반 서비스도 소개했습니다.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는 내부 식자재를 확인해 남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추천합니다. 또 식자재가 떨어지면 주문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