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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맞아 협력사와 ‘상생’ 나선 르노삼성...“파업 피해 대책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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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20, 10:01:49

물품대금 154억 원 조기 지급..“어려운 협력사에 다양한 지원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가 설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물품대금 154억 원을 조기 지급합니다. 상생결제시스템 등을 갖춘 르노삼성은 5년 연속으로 동반성장지수 ‘우수’ 평가를 받았는데요. 최근 부산공장 파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돕기 위한 대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르노삼성이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이유는 명절에 집중되는 자금 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해선데요. 이에 따라 르노삼성의 65개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8일 일찍 대금을 지급받게 됐습니다.

 

르노삼성은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매년 명절마다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오고 있는데요. 지난해 설과 추석엔 각각 146억원과 91억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황갑식 르노삼성 구매본부장 전무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일시적으로 가중되는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금 조기 지급을 꾸준히 해왔다”며 “최근 파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을 협력업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르노삼성은 협력사의 경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요.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과 2·3차 협력업체까지 상생결제시스템을 확대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덕분에 르노삼성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5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엔 상생협력 지원 등을 평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부문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 조성에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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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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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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