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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작년 영업익 4031억 원...전년비 5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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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9, 2020, 16:01:09

4분기 매출 2조 9652억·영업익 2093억 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스마트폰에 카메라 여러 대를 탑재하는 멀티카메라 채용이 확대되면서 관련 광학 부품에 경쟁력이 있는 LG이노텍이 호실적을 맞았습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2조 9652억 원, 영업이익 2093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습니다. 2018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02%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에 비해서는 매출은 21.2%, 영업이익은 12.2%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연간 매출은 8조 3021억 원, 영업이익은 4031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4%, 53% 증가한 수치입니다.

 

 

회사는 카메라모듈을 생산하는 광학솔루션사업과 반도체 기판을 담당하는 기판소재사업이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평가했습니다. LG이노텍은 “고성능 카메라모듈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하이엔드 부품 판매가 늘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우선 광학솔루션사업은 2018년보다 34% 증가한 매출 2조 2472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해 34% 증가한 수치입니다. 스마트폰용 멀티플 카메라모듈 제품 판매가 확대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연간 매출은 5조 4257억 원으로 2018년보다 6.5% 증가했습니다.

 

기판소재사업 매출은 2018년보다 8% 감소한 286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분기보다 6% 감소했습니다. LG이노텍은 반도체 기판과 포토마스크 판매는 늘었으나 디스플레이 기판의 계절적 수요 감소와 스마트폰 메인기판(HDI) 사업 종료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1조 1261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8% 감소했습니다.

 

전장부품사업 매출은 2018년보다 14%, 직전 분기보다 3% 증가한 301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차량용 모터와 통신모듈의 매출 증가와 함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용 카메라모듈과 전기차용 파워부품의 판매가 늘어난 결과로 분석됩니다. 연간매출은 1조 1320억 원으로 2018년과 비교해 17.5% 증가했습니다.

 

LED사업은 1년 만에 29%,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27% 감소한 매출 67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일반조명용광원 등 저수익 제품 비중을 축소하고 차량용 조명모듈 등 성장성이 높은 제품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는 과정에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3546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2.3%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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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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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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