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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신종 코로나 공포 속 저점 매수세 유입에 반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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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9, 2020, 16:01:0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낙폭과대에 따른 반발매수세가 유입되며 코스피가 상승 마감했다. 하지만 아직 우려가 완전히 해소된 국면이 아니기 때문에 그 폭은 제한적인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8.56포인트(0.39%)가 올라 2185.28에 거래를 마쳤다. 전일 한국 증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큰 폭으로 하락했다.

 

김용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2003년 사스 창궐 당시를 웃도는 확산 속도와 범위를 보이고 있다”며 “구체적인 물증 확인 없이는 단기내 투심 회복을 꾀하긴 무리가 있을 것. 이에 따른 전략으로 투매보단 보유, 실익 없는 관망보단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가 부각되며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다”며 “그러나 미 증시에서 보듯 당장 나타나는 경제지표 특히 심리지표들은 1차 미중 무역협상 타결에 힘입어 양호한 결과를 내놓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더 나아가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정책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며 “결국 양호한 글로벌 경제지표 개선과 중국 경기 부양정책에 대한 기대 등에 힘입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수급적으로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 3724억원, 1007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 상승으 이끌었다. 기관은 홀로 4967억원을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상승 우위 흐름을 나타냈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삼성물산이 1% 이상 오른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 NAVER, 셀트리온 등이 강세였다. 반면 현대모비스가 2% 이상 빠진 것을 비롯해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약세였다. 현대차는 보합으로 마쳤다.

 

업종별로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의료정밀, 화학 등이 1% 이상 오른 것을 비롯해 유통업, 은행, 건설업, 서비스업, 전기전자, 운수창고, 제조업, 철강금속, 증권, 통신업 등이 오름세였다. 반대로 보험이 1% 이상 빠졌고 기계, 의약품, 종이목재, 운수장비, 비금속광물 등이 하락세였다.

 

이날 거래량은 6억 8155만주, 거래대금은 6조 4851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516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없이 305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기세 1종목을 포함해 88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5.48포인트(0.82%)가 올라 670.18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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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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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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