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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출발] 中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소폭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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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14, 2020, 09:02:3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중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수와 사망자수가 급증했다는 소식에 코스피가 하락 출발했다.

 

14일 오전 9시 24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43% 떨어져 2223.45을 가리켰다. 간밤 다우지수는 0.43%가 떨어져 2만 9423.31을 기록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중국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만 5152명, 사망자는 254명이 늘었다. 이에 따라 누적 확진자는 약 6만명, 사망자 수는 총 1367명이다. 위건위는 임상적 진단 사례 등을 새롭게 통계에 추가하면서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중국 대응이 매우 실망스럽고 정보의 투명성도 부족하다”고 언급했다.

 

수급적으로는 기관이 홀로 1020억원을 팔아치우며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 4억원, 984억원을 순매수 중이다.

 

업종별로는 하락 우위 흐름을 보이고 있다. 철강금속, 섬유의복, 통신업, 건설업, 전기가스업, 비금속광물, 보험, 화학, 전기전자, 제조업, 운수장비 등이 약세인 가운데 서비스업, 의료정밀, 운수창고 등은 빨간불을 켰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혼조세다. 현대모비스가 1% 이상 빠진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가 내림세다. 반대로 NAVER, LG화학, 삼성SDI, 셀트리온은 오름세다. 삼성전자우는 보합으로 출발했다.

 

한편 코스닥은 전거래일보다 0.23% 떨어져 686.00를 가리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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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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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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