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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픽업트럭의 자존심 ‘렉스턴 스포츠’, 국내서 8만대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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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0, 14:02:56

2018년 1월 출시 이후 매년 4만대 판매 돌파..G4 렉스턴보다 1000만원 저렴
고유의 실용성에 합리적 가격 더해져 인기..“해외 시장서도 판매 확대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가 2년 연속 내수 4만대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쌍용차의 역대 픽업트럭 모델 가운데 최초로 달성한 기록인데요. 쌍용차는 내수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렉스턴 스포츠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17일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칸 포함)는 지난 2018년 4만 1717대, 지난해 4만 1328대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2018년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판매 2만 대를 돌파하며 쌍용차의 내수 성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지난해 1월에는 적재능력을 크게 향상시킨 롱보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이 출시돼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혔는데요. 대형 SUV인 G4 렉스턴과 디자인 및 차체를 공유하면서도 약 1000만 원 가량 저렴한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힙니다.

 

사실상 ‘저렴한 G4 렉스턴’인 렉스턴 스포츠는 2만 8500원 수준인 연간 자동차세도 장점인데요. 여기에다 G4 렉스턴에도 없는 차동기어 잠금장치(LD)를 적용해 다양한 주행환경에 대응하도록 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내수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에 의해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됐고, 자동차 전문지 ‘왓카’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으로 꼽혔습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해 온 ‘스포츠’ 브랜드의 전통과 렉스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함께 담아낸 모델”이라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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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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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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