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커머스포털 11번가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혁신활동을 통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직원 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를 올려 이해관계자들에게 존경 받는 기업이 선정됩니다.
오픈마켓 7개사를 대상으로 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11번가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잘하는 기업 ▲믿을 만한 기업 ▲제품(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경영자산의 활용도가 높은 기업 ▲재무건전성이 좋은 기업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25일 11번가 (사장 이상호) 는 2018년 9월 신규 법인 출범 이후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커머스포털을 목표로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과 끊임없는 혁신활동, 우수한 경영자산 활용도를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년간 11번가는 고객들이 상품정보를 탐색하는 쇼핑의 첫 단계부터 결제, 반품·환불, 리뷰 영역까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론칭하며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11번가는 ▲쇼핑정보를 알려주는 '11번가 콘텐츠'와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 ▲결제 편의성과 적립 혜택을 강화한 'SK페이' ▲빠르고 쉬운 반품과 환불을 위한 '안심환불 서비스','반품보험', '홈픽 서비스' ▲고객들이 참여한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 등 쇼핑의 처음과 끝을 11번가와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판매자까지 만족할 수 있는 활동들 또한 진행 중입니다. 11번가 MD들이 전국의 판매자를 찾아가는 지역 간담회를 통해 판매자와의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초상권 등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플랫폼을 새단장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쇼핑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11번가는 끊임없는 고객 서비스 혁신과 수익성 개선을 이어온 결과 2019년 흑자 전환 목표도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지난해 끊임없이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달려온 11번가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올 한해도 고객들에게 ‘커머스 포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혁신적인 쇼핑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