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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분양 앞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초역세권 대학가 단지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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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0, 10:02:43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등 5개 철도노선 연결
청량리역 일대 재개발, 바이오 산업단지 개발 호재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은 오는 3월부터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과 단지 내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입니다. 총 954실이며 820실은 원룸형 타입(전용면적 20~21㎡), 134실은 분리형 타입(전용면적 34~44㎡)으로 설계됐습니다.

 

상업시설은 건물 지하 1층~지상 4층에 조성됩니다. 단지 내 독점상가이면서 청량리역 상권 중심지인 왕산로 대로변에 위치해 유동인구 유입에도 유리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입니다.

 

단지 내에는 청랑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공공업무시설과 공동육아방, 북카페, 체력단련장 등 문화·복지 관련 시설도 지어질 예정입니다.

 

사업지는 도보거리에 청량리역이 있어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 등 5개의 철도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청량리역 환승센터에서 60여개 버스노선도 운영 중입니다. 앞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C노선, SRT북부연장, 강북횡단선, 면목선 등 5개 철도노선이 추가 개발될 예정입니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 문화시설이 있습니다. 청량리종합시장, 경동시장, 동대문세무서, 동대문경찰서, 서울성심병원 등 인프라 접근성도 높고 고려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가와도 가깝습니다.

 

특히 사업지에서 인접한 청량리역 일대에는 전농동 동부청과시장 도시정비사업, 청량리 4구역 재개발 사업 등이 진행 중입니다. 홍릉 일대도 서울시가 바이오ㆍ의료 연구개발(R&D) 거점바이오 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에는 도시한옥을 활용해 복합문화 공간 조성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주거용 오피스텔 경우 전 세대의 천장고를 2.5m(우물천장 2.6m)로 설계돼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다양한 수납장과 빌트인 콤비냉장고, 빌트인 드럼 세탁기가 설치됐고 기능성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분리형 타입에는 침실의 대형 드레스룸과 주방 3구 하이라이트 전기쿡탑도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 환기, 가전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 서비스,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됩니다. 최근 전기자동차 증가 추세에 맞춰 충전 설비도 갖출 예정입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정부의 주택 규제 강화로 시중 유동자금이 풍부한 현재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최적화된 상품이다”라며, “여기에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 미주상가 개발의 시작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분양 시기 등을 묻는 문의전화가 많고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사업지 맞은편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34(전농동 597-27번지) 일원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3월 중 개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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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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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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