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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iF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올라...6년간 20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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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2, 2020, 10:03:37

‘홈CCTV맘카’, ‘U+VR’, ‘U+tv 브라보라이프’ 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개발한 제품이 국제 디자인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를 포함해 LG유플러스가 지난 6년 동안 해당 시상식에서 받은 상은 총 20개입니다.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제품과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맘카’, ‘U+VR’, ‘U+tv 브라보라이프’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 디자인’ 주관으로 지난 1953년 시작한 공모전입니다. 올해에는 세계 56개국으로부터 디자인 결과물 7298점이 접수됐습니다.맘카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U+VR과 U+tv 브라보라이프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맘카는 가정용 폐쇠회로(CC)TV 서비스입니다. LG유플러스는 “디자인에 휴머니즘적 요소를 담았다”며 “사생활보호기능을 설정하면 카메라가 가려지는 동시에 잠자는 표정 아이콘이 나타나는 디자인적 요소가 돋보여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U+VR는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응용 프로그램)입니다. LG유플러스는 “VR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간결한 사용자경험(UX)을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노인을 배려한 명확한 UX를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지난해 시상식에서는 ‘U+골프’, ‘U+프로야구’ TV앱, ‘U+데이터충전소’, ‘공기질알리미’로 본상 4개에 올랐습니다. 올해 3관왕과 함께 6년 연속 총 20개의 상을 받으면서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 기업에 주어지는 ‘iF 톱 라벨(Top Label)’을 받았습니다.

 

유혜종 LG유플러스 LSR(라이프소프트리서치)/UX담당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관점에서 감동적인 디자인을 고민한 결과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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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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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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