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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이 최우선”...롯데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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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2, 2020, 14:03:45

코로나 19 확산 고려 서류접수 기간 확대..온라인 홍보 강화
L-TAB과 면접 시기 늦춰..철저한 감염예방 프로세스 운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그룹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섭니다. 모집 계열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 ∙ 제조 등 33개사로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IT, UX,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 총 169개입니다.

 

2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 19가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지원서 접수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26일로 늘렸는데요. 다수의 지원자가 모이는 엘탭(L-TAB: 롯데 조직/직무 적합 진단)과 면접 전형 또한 한 달 가량 늦춰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롯데그룹은 전형장소 사전방역, 열 감지 카메라 설치 및 체온 측정, 손 소독제 구비 등 코로나 19 관련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롯데그룹의 2020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는 3월 6일부터 31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데요. 롯데그룹은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서류전형에서 최대 2개의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복수 지원’을 허용합니다. 서류전형 심사 시 복수지원 사항에 대해 독립적인 심사가 진행됩니다. 만약 2개의 지원사항 모두 합격권인 경우 사전에 지원자가 선택한 우선순위에 따라 한 지원사항에 대해서만 합격합니다.

 

서류 심사 후 진행되는 엘탭은 5월 중순 그룹 통합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전형은 5월 말에서 6월 초 계열사별로 시행될 예정인데요. 엘탭과 면접전형에서 탈락한 지원자에게는 전형결과 피드백이 이메일로 제공됩니다. 면접전형 결과는 6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롯데그룹은 채용 홍보와 관련해 구직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면 접촉이 발생하는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홍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최근 롯데는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 (L-RecruiTV)를 개설했는데요.

 

엘리크루티비에는 채용에 참여하는 33개사의 인사·직무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고 주요 질문에 답변하는 ‘온라인 잡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해 전형, 직무, 기업문화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롯데는 채용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여 지원자의 직무역량과 잠재력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능력중심 채용 기조를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AI 시스템을 서류전형에 활용할 계획인데요. 롯데 측은 “기존 서류전형의 평가방법에 AI 분석결과를 참고자료로 활용해 서류 전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더욱 높인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롯데는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갑니다. 일반전형과는 별개로 장애인전형과 장교전형을 진행하는데요. 각 전형의 접수 일정은 일반전형과 같습니다.

 

한편 ‘하계 인턴십 채용’과 ‘SPEC 태클’ 전형은 4월 29일부터 지원 접수를 시작합니다. 하계 인턴사원은 8주간의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2020년 하반기 A grade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습니다.

 

롯데 고유 블라인드 채용 브랜드인 SPEC 태클 전형은 지원서 접수 시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 제출하는데요. 이후 해당 회사와 직무의 특성을 반영한 미션 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방식을 거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합니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롯데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으나 우수한 인재 영입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기여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며 “채용 시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초 계획된 일정에 맞춰 전형을 시작하되 서류 접수 기간을 늘리고 대면 절차를 연기하는 동시에 철저한 감염 예방 대책을 강구해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전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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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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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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