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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이 최우선”...롯데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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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2, 2020, 14:03:45

코로나 19 확산 고려 서류접수 기간 확대..온라인 홍보 강화
L-TAB과 면접 시기 늦춰..철저한 감염예방 프로세스 운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그룹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섭니다. 모집 계열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 ∙ 제조 등 33개사로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IT, UX,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 총 169개입니다.

 

2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 19가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지원서 접수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26일로 늘렸는데요. 다수의 지원자가 모이는 엘탭(L-TAB: 롯데 조직/직무 적합 진단)과 면접 전형 또한 한 달 가량 늦춰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롯데그룹은 전형장소 사전방역, 열 감지 카메라 설치 및 체온 측정, 손 소독제 구비 등 코로나 19 관련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롯데그룹의 2020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는 3월 6일부터 31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데요. 롯데그룹은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서류전형에서 최대 2개의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복수 지원’을 허용합니다. 서류전형 심사 시 복수지원 사항에 대해 독립적인 심사가 진행됩니다. 만약 2개의 지원사항 모두 합격권인 경우 사전에 지원자가 선택한 우선순위에 따라 한 지원사항에 대해서만 합격합니다.

 

서류 심사 후 진행되는 엘탭은 5월 중순 그룹 통합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전형은 5월 말에서 6월 초 계열사별로 시행될 예정인데요. 엘탭과 면접전형에서 탈락한 지원자에게는 전형결과 피드백이 이메일로 제공됩니다. 면접전형 결과는 6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롯데그룹은 채용 홍보와 관련해 구직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면 접촉이 발생하는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홍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최근 롯데는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 (L-RecruiTV)를 개설했는데요.

 

엘리크루티비에는 채용에 참여하는 33개사의 인사·직무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고 주요 질문에 답변하는 ‘온라인 잡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해 전형, 직무, 기업문화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롯데는 채용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여 지원자의 직무역량과 잠재력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능력중심 채용 기조를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AI 시스템을 서류전형에 활용할 계획인데요. 롯데 측은 “기존 서류전형의 평가방법에 AI 분석결과를 참고자료로 활용해 서류 전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더욱 높인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롯데는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갑니다. 일반전형과는 별개로 장애인전형과 장교전형을 진행하는데요. 각 전형의 접수 일정은 일반전형과 같습니다.

 

한편 ‘하계 인턴십 채용’과 ‘SPEC 태클’ 전형은 4월 29일부터 지원 접수를 시작합니다. 하계 인턴사원은 8주간의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2020년 하반기 A grade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습니다.

 

롯데 고유 블라인드 채용 브랜드인 SPEC 태클 전형은 지원서 접수 시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 제출하는데요. 이후 해당 회사와 직무의 특성을 반영한 미션 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방식을 거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합니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롯데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으나 우수한 인재 영입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기여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며 “채용 시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초 계획된 일정에 맞춰 전형을 시작하되 서류 접수 기간을 늘리고 대면 절차를 연기하는 동시에 철저한 감염 예방 대책을 강구해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전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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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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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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