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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 코로나19 극복 위해 단체헌혈...한영석 사장이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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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5, 2020, 14:03:49

헌혈 기피로 혈액 부족 사태..주요 경영진 등 총 700여 명 헌혈 참여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중공업그룹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여파로 혈액이 부족해진 지역사회를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지난달 단체헌혈에 나섰던 현대중공업은 이달에도 추가 헌헐을 진행했는데요. 특히 이번엔 한영석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은 직접 헌혈에 나서며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5일부터 이틀간 2차 단체헌혈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이번 헌혈에는 현대중공업 외에 현대건설기계와 현대중공업MOS 등 울산지역 계열사 임직원들도 함께했습니다.

 

특히 이날 한영석 사장 등 경영진들이 직접 헌혈에 나서 임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었는데요. 한 사장은 당초 지난달 헌혈을 하려고 했지만 해외 출장에서 복귀한지 한 달이 지나지 않은 탓에 이번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한 사장은 “현대중공업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헌혈에 참여했다”며 “현대중공업은 지역사회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로 헌혈이 크게 줄어 혈액이 부족해진 가운데, 현대중공업은 지역 기업체 최초로 지난달 19일부터 사흘간 단체헌혈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700여 명의 신청자 가운데 260여 명만 헌혈을 했고, 이달에 나머지 인원도 동참하게 됐습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난달 지역 기업 최초로 단체헌혈을 진행한 이후 울산지역의 다른 기업체와 기관들도 잇따라 단체헌혈에 나서고 있다”며 “모두가 힘을 함쳐 혈액 수급 위기 해소에 동참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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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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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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