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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노사, 코로나19 극복에 ‘앞장’...헌혈 및 마스크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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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1:03:19

하언태 사장·이상수 지부장 등 800여 명 헌혈..취약계층에 마스크 4만장 전달
코로나 위기극복 노사 특별합의 일환..“지역사회·협력사 어려움 함께 나눈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노사는 부족해진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단체헌혈에 나서는 한편, 취약계층에 마스크 4만장도 전달했는데요. 노사가 합의한 코로나19 관련 지원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모습입니다.

 

9일 현대차 노사에 따르면 하언태 사장(울산공장장)과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은 이날 울산공장 홍보관에서 열린 헌혈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날 사내 주요 거점별로 헌혈 차량을 배치해 직원들의 헌혈을 독려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현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입니다.

 

현대차 노조에 따르면 지난 6일간 총 800여 명이 넘는 직원들이 헌혈을 신청했는데요, 노사는 지역사회와 부품협력사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고객과 협력업체의 생존권을 위해 최대 생산에 힘쓸 방침입니다.

 

이날 하 사장은 “의료현장의 부족한 혈액수급 문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사가 함께 헌혈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바이러스 예방 활동은 물론, 울산공장 본연의 역할인 품질 좋은 차를 만들어 고객에게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현대차 노사는 이날 헌혈 행사에 앞서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4만장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했습니다. 마스크 배부는 수급 사정을 감안해 이달 안에 진행할 예정이며, 사내 적십자봉사회와 울산지역 적십자 봉사원 직접 나눠줄 계획입니다.

 

한편, 현대차 노사는 지난달 25일 코로나19 관련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합의를 진행했습니다. 당시 노사는 철저한 비상대응 체계 구축과 예방대책 강화, 지역사회 위기극복 지원 등에 합의했는데요. 이에 앞서 지난달 14일과 16일에는 울산지역 경로당 7개소에서 긴급 방역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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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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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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