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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파트너의 안전을 최우선으로"...스타벅스 대구·경북 지역 일부 매장 휴점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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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1:03:22

3/9부터 3/22까지 대구·경북 지역 내 74개 매장 중 39개 매장 대상
2월 23일 이후 사용 못 한 스타벅스 발행 쿠폰의 유효 기간 연장 결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3월 9일부터 3월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내 일부 매장을 한시적으로 휴점합니다.  코로나19로 부터 파트너와 고객에 대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내린 결정입니다. 

 

9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휴점 대상 매장은 대구와 경북 지역 내 운영 매장 74개 중 39곳 매장인데요. 이 중 9개 매장은 지난 2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오던 휴점을 연장합니다.  

 

한편 언택트 주문이 활성화된 대구·경북 지역 내 드라이브 스루 매장 등 35곳의 매장은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방역을 강화해 정상운영할 방침입니다.

 

특히 정상 운영되는 대구·경북 35개 매장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도입하는데요. 테이블 간 간격은 물론, 커뮤니티 테이블, 창가자리, 업 테이블 등 다인용 테이블의 의자 간격을 더 넓게 재배치합니다. 계산대 앞에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해 파트너와의 안전거리도 유지 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주문 시 마스크 착용'과 '사용한 종이 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동참해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매장 내 위생 안전 에티켓 캠페인도 병행해 진행할 계획입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전사적인 TF를 구성하고 방역 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해 선제적인 방역 강화와 철저한 위생 관리 운영에 집중해 왔는데요.

 

특히, 모든 매장에서 파트너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고 있으며, 고객을 위한 손 소독제를 비치했습니다. 아울러 정기적인 시간마다 담당 파트너가 테이블, 컨디먼트 바, 출입문 손잡이 등 매장 내 시설물에 대해 철저한 위생 소독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월 10일부터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선제적대응을 위해 전국적으로 일부 매장의 영업시간을 탄력적으로 단축 조정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장 내 일회용 컵이 한시적으로 허용된 지자체 지역에서는 고객 요청 시 음료를 일회용 컵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1일 감염병 특별 관리 지역으로 지정된 대구 경북 지역 내 모든 매장에서는 전문 업체가 1주일에 한 번씩 방역과 소독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한편 스타벅스는 외출 자제 등의 영향으로 쿠폰을 사용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쿠폰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는데요.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한 2월 23일부터 만료되는 스타벅스 e-쿠폰 및 영수증 출력 쿠폰의 유효기간을 5월 31일까지 연장 운영할 방침입니다.

 

권용범 스타벅스 운영지원팀장은 "코로나 19의 선제적인 감염 예방과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대구·경북 지역 39개 매장의 한시적 휴점을 결정했다"며 "2주간 연기되었다가 개학하는 시점인 3월 23일에 맞추어 재개점 예정이나,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오픈 시점은 빨라지거나 변경될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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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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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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